팝업 스토어는 일종의 홍보마케팅으로, 일정 기간동안 임시적으로 만든 매장과 같은 공간에서 진행된다. 이러한 팝업스토어는 기존의 고객들에게는 브랜드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주고, 브랜드를 새로 접하는 고객들에게는 홍보효과와 더불어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때문에 팝업스토어는 현재 의류, 식품, 화장품 등 브랜드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다. 이렇듯 기존에 팝업스토어는 주로 브랜드 런칭 또는 신제품 출시를 홍보하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 및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지금, 소비자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소비자의 역할이 단순한 제품 피드백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의 주체가 되어 감을 의미한다.팬슈머란?‘팬슈머(Fansumer)’란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단순히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기획, 홍보, 비판 등 브랜드에 대해 전반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팬슈머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생산 과정에 참여하며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애착과 팬심이
(정길선 기자)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8 제5회 한중경영대상'이 6월 28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의 민간차원 교류 확대 및 공동 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로서,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수상자는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거친 후보군을 대상으로 한중 양국을 대표하는 심사위원회가 최종 심의하여 선정된다. 2018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은 이수만 총괄프로듀서(SM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