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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함에서 새로움으로누구나 한 번쯤 익숙한 제품인데도 한 번 더 눈길이 가는,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소비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익숙한 것과 익숙한 것의 조화로 새롭게 느껴지는, 좋아하는 제품 두 개를 한 번의 소비로 경험할 수 있는 이른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둘 이상의 힘을 합쳐 일하는 것을 뜻하는 낱말로 특히 두 회사나 브랜드, 가수 등이 합작해서 서로의 이미지를 합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한다. 특정한 이미지로 자리 잡은 제품에 새로운 긍정적 변화를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기업
2023.08.28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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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즈 마케팅의 선두주자, Dove“아름다움이란 본인이 가진 최상의 모습을 끌어내는 것이다.” 세계적 미용 브랜드 도브(Dove)는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 자신을 끼워 맞추려는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이를 부추기는 사회를 바꾸고 싶었다. 주변의 시선을 의식해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국적과 나이를 불문하고 많았기 때문이다. 총 13개국, 18~64세의 여성 4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87%가 스스로 외적 요소를 부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렇게 ‘Real Beauty’ 캠페인을 시작했다. 그 자체로 아름
2022.04.19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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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잠재고객을 진정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머릿속에 자신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려고 노력한다 . 이처럼 젊은 세대, 미래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되는 마케팅을 유스(youth)마케팅이라고 한다. 단기적인 성과는 안 보이더라도 미래에서의 성과는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유스마케팅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유스마케팅이 요즘 금융업계에서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KB 국민은행은 2021년 국가 고객 만족도(NCSI)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은행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22.04.17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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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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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9년 겨울,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패션 업계는 많은 타격을 입었다.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주 하지 못하게 되어 의류 매출에 큰 영향을 주었고, 이에 따라 패션 업계는 소비자들이 직접 매장에 오지 않고도 옷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방식을 도입하려 노력했다. 그렇게 등장한 것이 AR기술을 접목한 마케팅이다. 외출이 어려운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쇼핑을 자주 하는 만큼, AR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의류를 가상상황에서 착용해보는 기술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도
2021.05.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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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는 구독이라는 전통적인 형태가 신기술을 앞세운 디지털 플랫폼과 결합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로 발전한 소비 트렌드이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보다 적은 금액을 지불하고 일정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글로벌 투자기관 크레딧 스위스에 따르면 구독 서비스 시장은 2020년 작년 5,300억 달러에 이르렀다고 한다. 이 기관에 따르면 구독경제 시장은 2000년 2150억 달러 규모에서 20년 만에 두 배 이상 시장이 커졌다고 한다. 구독경제 성공 케이스 ‘달러 쉐이브 클럽’115년 동안 세계 면도기 시장을 장악해온 질레트는 최근 5년간 미국시장 점유율이 20% 포인트나 줄었다. 2011년 면도날 정기배송 스타트업 ‘달러
2021.01.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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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밍 의자계의 세계적 리더 시크릿랩이 대한민국 최고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인 LCK의 2021년 공식 의자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시크릿랩은 이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LCS, LEC 등의 공식 의자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시크릿랩은 이번 LCK와 파트너십으로 세계적인 대회들이 신뢰할 수 있는 선택으로 자리매김했다.LCK는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가운데 가장 유명한 리그다. LCK가 배출한 플레이어들은 국제 대회에서도 뛰어난 장악력을 보여준다. ‘불사대마왕’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페이커(Faker) 선수의 주요 활동 무대인 LCK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회 연속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을 가져갔다. 이번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
2021.01.1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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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하면 떠오르는 종목들이 있다. 축구, 야구, 배구, 농구 등 다양한 종목이 거론되고 많은 선수들이 유명해졌다. 그런데 요즘 기존의 스포츠 선수들보다 더 인기를 끌고 있는 선수들이 있는데 바로 E-Sports 선수들이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 선수들이 자동차, 가전,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를 통해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요즘 사회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는 남녀노소 구분이 없고,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기술 발전을 통해 PC와 모바일 모두 게임을 즐길 수
2020.11.08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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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부터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까지, 한국은 늘 e스포츠 최강국이었다. 다양한 종목에서 프로게이머를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이 선수들이 온갖 세계 대회를 휩쓸었기 때문이다.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만들어진 ‘PC방’이라는 한국 고유의 유스 시스템 덕분이라는 우스갯소리도 있을 정도이다.이처럼 한국이 e스포츠 종주국으로 위상을 떨쳐가고 있었기 때문에 SKT, KT, 한화생명 등 많은 대기업들은 일찌감치 프로게임단 운영 사업에 뛰어들었다. 20여 년 넘게 팀을 운영하며 쌓인 노하우 덕분에 이 기업들은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017년, 이 대기업들에 호기롭게 도전장을 내민 스타트업이 있다. 바로 ‘젠지 e스포츠(Gen.G Esports)’이다.
2020.10.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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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LOL) 한국 리그에서 DRX 팀의 도란(본명 최현준) 선수가 맹활약을 펼치며 팀을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사실 이전까지 그는 팀의 가장 큰 약점으로 지목될 정도로 실력이 좋지 못했다. 그러나 도란 선수는 플레이오프 진출이 걸린 중요한 경기에서 신들린 듯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그러자 DRX의 팬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도란의 멋진 활약에 감동했다’는 의미에서 그에게 ‘감동란(감동+도란)’이라는 애칭을 붙여주었다. 한편, 며칠 뒤, 주식회사 감동란이 도란 선수에게 자사의 감동란을 깜짝 선물했다. 선물에 한 번 더 감동한 팬들은 감동란 구매 인증사진을 SNS에 올렸고, 이것이
2020.07.10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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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학교 1학기 대면강의 시행' , '초중고 등교중지' , '프로야구 관중입장금지' , '대중교통 마스크 미착용 탑승금지' 등 영화에서만 봤던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많은 사람이 지인들과의 만남을 자제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렇듯 실내활동이 많아지면서 e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상황과 흐름을 읽고 e스포츠분야 마케팅 전략에 힘을 가했다.e스포츠란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컴퓨터게임 대회나 리그를 말한다. 프로야구, 프로축구와 마찬가지로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 선수를
2020.07.05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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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 비통은 이번 캡슐 컬렉션을 위해 특별 디자인된 ‘모노그램 루이 비통 X 리그 오브 레전드(Monogram Louis Vuitton x League of Legends)’ 캔버스를 선보였다. 네버풀(Neverfull), 스피디(Speedy), 부아뜨 샤포 수플(Boite Chapeau Souple), 범백(Bumbag) 등 하우스의 아이콘 백 및 뉴 클래식 가방이 새롭게 재탄생했다.
2019.12.15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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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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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e스포츠는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에서 4승2패를 기록한 한화생명은 3위라는 상위권에 올랐다.한화생명은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 만한 사업으로 PC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프로게임단을 인수해 금융회사 가운데 최초이자 유일하게 e스포츠 프로게임단을 운영하고 있다.1. 2030고객을 잡자 한화생명에 따르면 e스포츠 관람객의 주 연령층은 10~35세(79%)로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위해 'LoL' 게임단 인수를 결정했다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거나 결혼으로 가정을 꾸릴 시기에 있는 이들이 디지털 기반의 영업방식에서 가장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 게임에 익숙한
2018.11.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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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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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e스포츠는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에서 4승2패를 기록한 한화생명은 3위라는 상위권에 올랐다. 한화생명은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 만한 사업으로 PC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프로게임단을 인수해 금융회사 가운데 최초이자 유일하게 e스포츠 프로게임단을 운영하고 있다. 1. 2030고객을 잡자 한화생명에 따르면 e스포츠 관람객의 주 연령층은 10~35세(79%)로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위해 'LoL' 게임단 인수를 결정했다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거나 결혼으로 가정을 꾸릴 시기에 있는 이들이 디지털 기반의 영업방식에서 가장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 게임에 익숙한 대학생들도
2018.07.14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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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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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gue of Legends는 세계 최고의 MOBA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게임이다. 끝없이 이어지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 RTS (Real-time strategy, 실시간 전략 게임)와 RPG (Role Playing Game, 역할게임)를 하나의 게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이다. 두 팀은 각기 독특한 특성과 플레이 스타일을 자랑하는 강력한 챔피언을 소환하여, 다양한 모드의 전장에서 정면 대결을 펼친다. 신규 챔피언이 매 시즌마다 끊임없이 추가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흥미진진한 e-스포츠 대회의 중심이기도 하다. League of Legends의 개발 회사인 Ri
2018.01.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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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