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빼놓을 수 없는, 일상이 되었다. 또한 정보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정말 무엇이든 다 해낼 수 있게 되어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이용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개통’을 해야 한다. 스마트폰의 첫 등장 때까지만 해도 통신 3사에서 개통을 하고, 통신사의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알뜰폰’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통신사의 값비싼 요금제와 비교적 긴 약정 기간 대신 알뜰폰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알뜰폰으로 떠나가는 고객들을 붙잡고 그들의
2024.03.17 21:32
-
(주)임베스트(대표 임옥영) 아임슬리핑은 '좋은 잠을 통한 건강한 삶'을 경영 철학으로 고품질의 기능성 수면용품과 라이프 스타일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수면과 휴식이 적절히 제공되어야 한다. 다양한 기능성 수면용품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아임슬리핑은 높이 조절 기능성 베개 '프리넥 컨디션 베개'와 토퍼, 매트리스를 내세웠다. 이에 더해 기능성 이불, 라운지웨어 '슬립스킨' 브랜드 론칭으로 명실공히 집안에서의 휴식과 잠을 통한 건강을 위한 생활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2024.03.13 10:56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푸바오 여행 패키지 출시국내 첫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중국 귀환 계획이 발표되었다. 이와 더불어 에버랜드와 여행사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패키지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7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에버랜드 측은 “상심이 큰 판다 팬들을 위해서 여행사와 제휴해 중국 쓰촨성 판다기지에 푸바오를 재회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서, 산업 간 경계가 희미해지는 빅블러 현상의 훌륭한 예시로 자리매김한다. 여행과 동물 보호, 문화 교류를 아우르며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여
2024.03.10 16:57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디지털 중심의 경영 환경에서 기업이 얼마나 고객과 소통하는지를 평가함으로써 미래 시장의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올해 12회째 조사에서는 76개 산업군에서 2023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을 대상으로 각 채널별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좋아요 수, 공유 수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양적 지표 40%, 질적 지표 60%를 반
2024.03.04 12:16
-
오는 3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본 시상제도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2012년 제정되었다.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에 대하여 시상한다.전사부문 대상은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와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차지하였다. '의식주컴퍼니'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고를 중심으로, B2B 세탁사업인 런드리고
2024.02.29 10:2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올해의 히트상품'이 발표되었다. '올해의 히트상품' 은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유행을 선도하여 시장 성과를 내고 있는 상품으로, 소비자조사와 KMA히트상품 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한다. 시상식은 3월 15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다.'LG 그램 프로 360'은 두께 12.4㎜, 무게 1.4㎏으로 현존하는 15.6형 태블릿형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에 등재됐다. O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25
2024.02.29 00:42
-
최근 SNS를 통해 소개되거나 유명인들이 방문했던 곳은 ‘웨이팅’이 불가피한 경우가 많다. 현대인의 필수 소양 중 하나가 ‘웨이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짧게는 10분부터 길게는 몇 시간까지, 맛집이나 유명한 카페 뿐만 아니라 팝업스토어, 백화점 내 상점까지 웨이팅을 감수하곤 한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줄이 긴 식당과 카페에 방문하려 하는 것일까? 바로 동조현상 때문이다.밸리웨건(Valleywag) 효과는 집단의 행동을 따르게 되는 동조현상을 설명한다.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특정 지역에서 빠르게 유행하고, 이에 따라 그 서비스
2024.02.25 22:53
-
요즘 MZ세대의 약속에서 필수코스가 된 곳이 있다. 바로 ‘인생네컷’이다. 짧은 시간에 오늘 만난 사람들과의 추억을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고, SNS에 업로드하기도 용이하며, 다양한 프레임을 활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사진으로 본인의 모습을 기록하는 데에 익숙한 세대를 ‘포토프레스’ 세대라고 부르는데, 이는 사진(Photo)과 표현하다(Express)의 합성어이다. 이제는 하나의 단어가 된 ‘인생네컷’을 시작으로 ‘포토이즘’, ‘포토그레이’, ‘하루필름’, ‘모노맨션’ 등 다양한 사진브랜드의 매장들이 등장하기 시작
2024.01.28 21:02
-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푸른 용’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메뉴와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갑진년은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이 결합된 것이다. 용은 십이지신 중 유일한 상상의 동물로 낙타 머리에 사슴뿔, 토끼 눈, 소의 귀, 뱀의 목, 개구리 배, 잉어 비늘, 매 발톱, 호랑이 발을 가졌다고 하며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존재로 여겨왔다. 동아시아권에서는 생명의 근원인 물을 관장하며 하늘로 승천해 비를 내리게 한다고 믿어져 왔다. 농사의 필수 요소였던 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용에게 안녕을 빌었던 조상들의 생활양
2024.01.21 21:55
-
무(無)라벨 생수. 생수 겉면에 있는 비닐 라벨이 없이 플라스틱 용기로만 이루어진 생수를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생수 업계의 무라벨 열풍은 2020년 1월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 ECO’ 출시와 함께 시작됐다. ‘아이시스8.0 ECO’를 선두로 2021년 제주개발공사는 무라벨 ‘삼다수’, 농심은 무라벨 ‘백산수’를 연이어 출시함으로써 3대 생수 브랜드 모두가 무라벨 생수를 판매하게 되었다. 국내 생수 업계 1위 제주삼다수의 무라벨 매출은 전체 매출액의 약 40%를 처음으로 넘어서며 재작년 매출 기준 1400억 원을 달성했다.
2024.01.14 20:21
-
서울시, 한강의 노을빛 닮은 '스카이 코랄'을 '2024 서울색'으로 발표서울시는 작년 11월 30일, 한강의 노을빗을 닮은 '스카이 코랄'을 '2024년 서울색'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3가지 기준은 1) 서울 시민 주요 이슈를 반영하고 있는가, 2) 서울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담고 있는가, 3) 서울 시민과 함께 공감 및 소통할 수 있는 색상인가 였다.서울 시민의 주요 이슈를 알기 위해 시민들의 일상을 집중 분석 한 결과, '한강'이 '2023년 여가활동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 ‘서울 하면 떠오르는 랜드마크’,
2024.01.14 19:53
-
요즘 어딜가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캐릭터, 바로 산리오이다. 서점, 편의점, 백화점 할 것 없이 파스텔톤 색깔의 아기자기한 동물 캐릭터가 국내 시장을 휩쓸고 있다. 광범위한 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산리오 캐릭터들은 의류,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과 콜라보되어 출시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굿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있다. 패션계에서 한창 뜨거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귀여운 액세서리도 화제이다. 액세서리의 정체는 바로
2024.01.10 20:01
-
현대자동차는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에 전기차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지난해 12월 7일 서울 성수 Layer 41에서 ‘현대 N 페스티벌’ 2023시즌 종합시상식을 진행했다. 행사 현장에서 현대 N 페스티벌 시상식과 함께 신규 전기차 레이스 'eN1 클래스'의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가 2019년에 창설한 국내 최대 규모의 원 메이크 레이스로, 2023년 기준 아반떼 N 컵 Pro/AM 클래스, 벨로스터 N 컵의 마스터즈/챌린지 클래스, 아반떼 N Line 컵, 벨로스터 N 타임트라이얼 DCT/MT클래스,
2024.01.07 20:40
-
2024.01.07 19:50
-
12월의 대표적인 기념일, 바로 크리스마스이다.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e-커머스(전자상거래)을 비롯해 호텔 등 유통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펼치며 고객의 발길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색적인 팝업행사와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 것이다. 11월부터 크리스마스까지는 온 세상이 성탄절 분위기로 가득한 시즌이다. 롯데백화점, 600평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 구축대표적 트리 명소인 롯데백화점 본점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까지 잠실 아레나 광장에서 600평 규모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
2023.12.11 09:47
-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일회용품이나, 대기오염을 유발하는 차량, 산업화·도시화 등 여러 요인들은 지구 환경 악화에 큰 영향을 준다. 이제 기후위기는 우리의 삶과 직결되는 문제이기에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자발적인 행동들이 지속되고 있다. 그중 하나가 지구 환경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친환경 소비’이다.친환경 소비를 실천하는 이들을 ‘그린슈머’라고 부르기도 한다. 자연을 상징하는 말인 ‘그린(green)’과 소비자라는 뜻을 가진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고 친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2023.12.04 09:29
-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라면 내가 응원하는 팀이 우승을 하는 것만큼 짜릿한 순간은 또 없을 것이다. 부푼 기대감과 흥분으로 내년의 활약까지 응원하게 되는 게 스포츠의 묘미다. 여기다 우승 기념으로 파격적인 마케팅까지 한다면 금상첨화다. 현재 각종 스포츠 게임팀이 우승하면서, 진행하던 기업의 마케팅이 대박 난 사례부터 우승에 잇따른 새로운 마케팅이 주목받는 사례까지 보이고 있다. 29년 만의 뜨거운 우승, LG트윈스 지난 13일, 2023 KBO 한국시리즈의 5차전으로 LG트윈스와 KT위즈의 경기가 개최됐다. LG트윈스는 6:2의 점수로
2023.11.27 11:23
-
현대사회의 변화 속도는 '빠름' 그 자체이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4'의 키워드 중 하나는 '분초 사회'이다. 가성비‧가심비 소비문화를 지나 시간 대비 가치를 중시하는 '시성비(시간+가성비)'가 떠오른 것이다.왜 시성비가 중요해진 것일까? 돈을 아끼는 것이 중요했던 소유 경제에서 경험 경제로 경제의 패러다임이 넘어가면서 시간이 돈만큼 중요한 자원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전에는 비싼 소유물을 과시하는 것이 중요했지만, 이제는 좋은 물건보다 외식·공연·여행 등의 핫플레이스를 자랑하고 SNS를 통해 업로드하는
2023.11.06 1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