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마케팅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컬러 마케팅은, 색깔이 사람의 욕망과 직접적인 관련을 가지고 사람들은 컬러에 반응을 보이며 이는 구매로도 이어진다는 개념이다. 한국 색채 연구소에 따르면, 인간은 외부 정보를 받아들일 때, 5가지 감각 중 시각이 70%, 청각 20%, 기타 후각, 촉각, 미각이 10% 순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 중에서도 ‘색’은 시각 정보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색감은 마케팅에 있어 ‘차별성’을 만들어낸다. 비슷한 성능의,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다면, 가장 빠르고 즉각적으로 차별화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 이하 KMI)가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백신접종 최일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자원봉사자들의 건강을 챙기고 응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한다.KMI사회공헌사업단(단장 한만진)은 4일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회장 권석필)와 ‘자원봉사자 응원물품 전달 및 무료 건강검진 후원’ 업무 협약을 가졌다.이날 협약식에는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회장, 양경이 사무총장, 한만진 KMI사회공헌사업단장, 윤선희 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KMI의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사태로 수험생들이 12월 초에 수능을 치르게 됐다.매년 수능 당일 시험장 앞에서 선배들의 대학 합격을 기원하던 후배들의 단체 응원도 올해는 볼 수 없게 됐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수험생들의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선물 풍속도 달라졌다. 과거 대학 합격 기원의 상징이었던 엿과 찹쌀떡 선물 대신 휴대용 손소독제, 마스크 등을 선물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유통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여 다양한 보온·방한 용품과 이색 수능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 보온·방한용품에 초점을 맞춘 GS25와 마켓컬리GS25는 수험생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수능 시즌 최초로 방역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가을이 찾아오면서 코로나19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수치 및 호흡기 질병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조심해야 할 시기가 됐다.코로나19 사태는 마스크의 무분별한 대량 생산을 초래했으며 생산, 유통 과정에서 문제가 많은 중국산 제품의 공급 및 국산 제품인 척 속이는 등의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났다. 이로 인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마스크를 찾는 사람들을 일컫는 ‘마스크 유랑족’, ‘마스크 정착’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어다스 KF-AD 비말 차단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의약외품 마스크로 가장 기본적인 안전성을 보장하며 원자재 또한 유한킴벌리의 원자재를 사용해 믿을 수 있는 100% 국내 생산 비말 차단용 마스크다.KF-AD란 일상생활에서 비말 감염을 방지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마스크로 일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코로나19로 집콕 중인 독자들이 집에서도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도록 가을과 어울리는 도서를 소개하는 기획전과 도서 리뷰 이벤트를 마련했다.이번 기획전은 예스24에서 양질의 도서 리뷰를 작성해 독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예스 블로거’들이 선택한 도서를 소개한다. 예스 블로거 추천 도서는 △, 등 코로나19 이후의 사회를 전망할 수 있는 도서 △, 등 힘든 상황에 놓여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도서 △, 등 삶의 지혜가 녹여진 고전 문학 △,
2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진자가 2000명을 넘어섰다. 26일 확진자 1000명을 넘어선 지 2일 만의 기록이다. 무서운 속도로 확진자가 늘며 시민들은 마스크 품귀 현상에 힘들어하고 있다. 28일 오후 4시 30분 공영홈쇼핑에서 약 15분간 진행한 마스크 판매 방송에서 구매를 위해 100통화 이상 시도했으나 실패했다는 후기들이 이를 뒷받침한다. 마스크 구매를 위해 매달리는 네티즌들에게 지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올라온 게시글이 화제가 됐다. “이시국 코카콜라가 업계 탑인 이유”라는 제목으로 게시된 게시물에는 ‘코카콜라 음료수를 사면 “황사마스크“를 받을 수 있다’라는 내용의 사진이 게재됐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와! 마스크를 사니 콜라도 주는구나~’,‘역시 킹카콜라 최고’,‘마스
대한민국은 코로나에 점령당했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우한 폐렴’이라고도 불리는 이 질환은 감염자의 침방울이 호흡기나 눈·코·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된다고 한다.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만 (2월 15일 16시 기준) 28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백신이 여전히 개발되지 않은 지금 확진자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우한 폐렴 확산 우려로 마스크를 사려는 소비자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온라인과 오프라인몰에서 이 수요 폭등의 결과가 확연히 드러난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1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동안 G마켓에서 팔린 마스크는 지난주 대비 4380% 급증했다. 일반 마스크와 황사·독감 마스크는 최대 4437% 더 팔려
쓰다 버리는 소모품 정도로만 여겨지던 마스크가 최근 들어 독특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상으로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한번을 사용하더라도 자신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물건을 쓰고 싶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해 마스크에 다양한 색상을 입힌 ‘에티카 마스크’가 바로 그 예다.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가 사회적인 이슈로 대두되면서 마스크는 현대인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다 보니 마스크는 단순한 생필품을 넘어서 자신을 표현하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가 됐다.일명 ‘신민아 마스크’로 알려진 ‘에티카 마스크’는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KF94 인증 보건용 컬러 마스크다. 기본적인 화이트나 블랙 색상 외에도 베이지, 아이보리, 그레이, 네이비, 와인, 그린 등 총 8가지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