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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함에서 새로움으로누구나 한 번쯤 익숙한 제품인데도 한 번 더 눈길이 가는,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소비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익숙한 것과 익숙한 것의 조화로 새롭게 느껴지는, 좋아하는 제품 두 개를 한 번의 소비로 경험할 수 있는 이른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둘 이상의 힘을 합쳐 일하는 것을 뜻하는 낱말로 특히 두 회사나 브랜드, 가수 등이 합작해서 서로의 이미지를 합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한다. 특정한 이미지로 자리 잡은 제품에 새로운 긍정적 변화를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기업
2023.08.28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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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K 문화가 그 입지를 더 키워가고 있다. 아이돌 그룹 ‘BTS’의 인기와 함께 열풍이 불었던 K-POP의 인기와 작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통한 K-드라마의 열풍까지 합세해 그 입지가 더 단단해지고 있다.◇ 사그라들지 않는 K-POP의 인기그룹 BTS가 또 한번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서( UTC 8월 27일 기준) BTS(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가 빌보드 200 83위에 랭크됐다. 빌보드 200랭크와 동시에 빌보드 Hot Trending Songs
2022.09.0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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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라나 블록체인(Solana Blockchain)에 기반한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에이지(MetaAge)’가 초기 단계 투자에서 100만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프로젝트 주간사들이 밝혔다.현재 터키에서 개발되고 있는 이 플랫폼은 알파(alpha) 단계에 들어섰으며 50개의 글로벌 NFT 프로젝트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무스타파 에킨치(Mustafa Ekinci) 메타에이지 개발자 겸 공동 설립자는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전 세계 확장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 플랫폼은 국제적으로 상당한 관심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2022.05.16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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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2)’에 참가해, 지능형 열화상 엔진모듈 ‘퀀텀레드(QUANTUM RED)’ 제품군을 소개한다고 밝혔다.한화시스템은 SECON 전시회에서 △더욱 경량화해 올 3월 출시한 퀀텀레드 미니(QuantumRed Mini) △VGA (640x480픽셀 해상도)급 열상모듈 △QVGA (320x240픽셀 해상도)급 열상모듈 등을 전시한다.한화시스템은 이날 SECON 개막 현장에서 퀀텀레드로 열화상 기기 분야 국내 최초 Q-마크
2022.04.20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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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식물성 대체 식품을 개발하는 푸드 테크 기업 더플랜잇(The PlantEat)의 식물성 대체 우유 브랜드씰크(XILK)가 ‘씰크(XILK) 바리스타 에디션’을 수도권 이마트 30여 개 매장에 입점한다고 18일 밝혔다.올해 2월 론칭한 씰크(XILK)는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친환경·비건이 식품 업계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주목받고 있는 대체 우유 브랜드 중 하나이다. 식물성 대체 우유는 영양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제조 과정에서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며, 우유를 소화하
2022.04.18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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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마케팅이란 소비가 활발한 시점에 맞추어 홍보 빛 광고를 실행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많은 기업들이 크리스마스 , 할로윈 , 새해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시즌 마케팅으로 흥행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시즌 음료시즌별로 다양한 음료를 출시하고 있다. 2021 홀리데이 시즌에는 핑크캐모마일 릴렉서, 토피넛 프라푸치노, 돌체 쿠키라떼 등을 출시하였으며 할로윈 시즌에는 펌킨 할로윈 티 라떼 리틀위치 할로윈 라떼 등을 출시하였다. 시즌의 컨셉에 충실한 음료들의 귀여운 외관과 기간의 한정성은 소비자들의 호기심
2022.01.19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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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그만해 이러다가 다 죽어”, 한 번쯤 들어본 굉장히 익숙한 대사일 것이다. 최근 흥행에 성공한 오징어 게임의 등장인물 오일남이 다른 참가자들에게 하는 대사이다. 이 말은 오징어 게임 참가자뿐만 아니라 지구가 이 행성을 살아가는 모든 인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일 것이다. 최근 환경오염은 그 속도가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빨라지고 있다. 지구온난화로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들은 더 이상 이 사안이 관념적인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심각한 문제임 일깨워 주고 있다.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환경보호를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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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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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이란 Environment, Social, Government의 첫 글자를 딴 경영이다.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 환원하며, 경영을 투명하게 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비재무적 요소라는 점에서 ESG는 과거에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현재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책임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각광받는 키워드가 되었다.우리나라의 대표 멀티플렉스 업체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도 환경, 사회를 고려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2021.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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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증대와 이익 추구에 입각한 경제활동에 치우쳐진 기업은 결코 경영의 좋은 예라 할 수 없다. 기업의 장기 비전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개인과 사회는 물론 환경을 고려한 윤리 경영 및 지속 가능한 경영이 꾸준히 이루어져야 한다. 이는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기업 지배구조)’를 고려하여 기업을 운영하는 ESG 경영으로 통칭한다. ESG 경영은 기업 활동이 친환경적, 사회적 책임 그리고 의사결정의 독립성과 투명성 측면에서 바람직하게 수행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지표가 된다. 기업은
2021.11.1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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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가 건강함을 추구하는 온라인 간편식 브랜드 오뮤를 통해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곤라이스’ 3종을 선보였다.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건강과 체중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을 활용한 간편식을 출시해 가볍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새롭게 출시한 ‘곤라이스’는 △귀리잡곡 △버섯된장 △제육고추장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곤약을 쌀 모양으로 가공한 ‘곤약쌀’과 귀리·보리·현미 등의 잡곡을 혼합한 제품으로, 낮은
2021.08.14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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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무역발전국(HKTDC) 홍콩국제보석쇼(Hong Kong International Jewellery Show)와 HKTDC 홍콩국제다이아몬드·보석·진주쇼(HKTDC Hong Kong International Diamond, Gem & Pearl Show)가 홍콩컨벤션센터(HKCEC)에서 7월 25일 막이 올랐다.두 박람회는 코로나19 팬데믹 발발 이후 HKTDC가 마련한 첫 오프라인 무역 박람회로 온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됐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7월 29일까지 개최되고 온라인 박람회는 전 세계 보석상들이 팬데믹
2021.07.27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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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로 소비자들의 극장, 레스토랑 등 외부 시설 이용 감소로 인해 탄산음료의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예측되었다. 하지만 최근 배달 음식 수요가 증가하며, 배달 음식과 잘 어울리는 탄산음료 매출이 동반 상승했다. 콜라와 사이다 등 탄산음료는 달콤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 최근 ‘홈트족’이 늘어나는 등 건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이에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
2021.05.2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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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양반 오미자’를 출시하고 전통 음료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동원F&B의 양반은 1986년 탄생해 36년 동안 한식 고유의 전통은 지키면서 편리함의 가치를 더한 국내 최초의 한식 브랜드다. ‘일상풍류식’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김, 죽, 국·탕·찌개, 김치에 이어 즉석밥, 적전류, 전통 음료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고 있다.지난해 양반이 선보인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는 전통 음료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만든 뉴트로(Newtro) 제품으로, 친숙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있어
2021.05.24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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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가 서울시 소재의 모든 GS25 매장에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등교하지 않고 원격 수업 중인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의 결식을 방지하고자 마련됐다.지원 학생 1명당 10만원 상당의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가 지급되며, 학생들은 지급된 포인트로 급식을 대체해 편의점에서 지정된 먹거리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지원 학생 규모는 약 56만명에 달한다.이달 20일(내일) 오전 11시부터 편의점을 통
2021.05.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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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푸드 치킨, 피자, 햄버거를 먹을 때, 많은 사람들이 탄산음료를 마신다. 탄산음료는 고열량, 저영양 식품이자 당분이 높아 건강에 좋지 않지만, 특유의 청량감과 시원함 때문에 중독성이 강해 포기하기는 쉽지 않다. 이에 대적하는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는 올해 초부터 저칼로리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음료 브랜드들에서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최근에는 더운 여름을 앞두고 시장 점유를 위해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1+1, 2+1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앞다투어 경쟁하고 있기도 하다.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는 설탕 대신 인공 감미료를 첨
2021.05.12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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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KCC는 자사의 창호, 페인트, 건설 스위첸까지 참신한 광고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특히나 기존의 B2B(기업 대 기업 간의 거래)로서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재미를 추구하는 광고 스토리라인들이 눈길을 끈다. 이는 특히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내용과 형식을 갖추고 있다.성동일이 모델인 KCC창호의 광고 유니버스 버전은 800만이 넘는 조회수를 돌파하며 KCC 공식 유튜브 계정 내 가장 압도적 인기의 영상이다. 이는 화제가 되었던 유명 광고를 패러디하고 마지막에 “세상을 연결하는 KCC 창호”라는 메시지를 남긴다. 컨셉은 성
2021.05.1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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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내 차 음료 중 최초로 라벨을 없앤 무라벨 친환경 제품 ‘에코보리’를 출시했다.최근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식음료업계에는 무라벨 생수 등 친환경 제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동원F&B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차 음료이자,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무게까지 절감한 ‘에코보리’를 선보였다.‘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으며 상품명, 유통기한, 영
2021.05.06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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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바 대표 브랜드 더비건글로우가 신제품 식물성 단백질 샴푸바를 출시했다.더비건글로우가 2021년 신제품으로 출시한 ‘퀴노아 단백질 샴푸바’는 밀, 현미 등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 함유량이 2배 이상 높은 슈퍼푸드 퀴노아 추출물 4000ppm과 함께 가수분해해 흡수율을 높인 하이드롤라이즈드콩단백질을 사용, 모발 및 두피 단백질 케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기존 고체샴푸와 마찬가지로 동물성 원료를 100% 배제한 비건 제품이며 석유계 합성 계면활성제(SLS/SLES) 및 실리콘, 인공향료, 방부제를 원칙적으로 배제한다는 더비건글로우의
2021.04.26 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