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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성장한 캠핑산업은 여행과 여가, 취미 생활을 동시에 즐기면서도 나만의 공간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요즘 시대 취미 생활”이 되었다. 도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수많은 캠핑장들을 볼 수 있으며, 유명 캠핑장은 예약을 위한 엄청난 티켓팅도 감수해야 하는 상황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2020년 기준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캠핑산업의 규모가 전년 대비 90.1% 늘어났으며, 캠핑이용자는 34.0%, 캠핑장 수는 5.8% 증가했다. 캠핑 1회를 위한 지출 비용 또한
2022.09.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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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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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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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마케팅', 이제는 친환경 실천까지 주도하다소비자들에게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인식시키는 마케팅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 최근 유행하는 마케팅 중 하나로 '챌린지 마케팅'이 있다. 이는 말 그대로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마케팅이다. MZ세대라면 알 수 있는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가 이에 속한다. 짧은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인 '틱톡'을 통해 노래에 맞춰 안무를 따라하는 챌린지는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도 유행에 접어들게 했다. 몇몇 기업들은 이런 참여형 마케팅에 '환경 보호'라는 취지를 더하여 기
2021.10.12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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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노버(Lenovo)가 9월 8일 연례 글로벌 혁신 기술 행사인 ‘테크월드(Tech World)’를 온라인 개최한다.올해로 6년째인 이번 행사는 레노버의 혁신과 새로운 일상을 위한 최신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전 세계는 전례 없이 급속한 변화를 겪고 있다. 이 가운데 레노버는 하이브리드 근무와 생활 환경에 필요한 기술과 전 세계에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부상하고,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 수요가 증가하는 새로운 시대를 겨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테크월드는 양위안칭(Yuanqing
2021.08.20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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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분석 선두기업 SAS(쌔스)코리아가 연세대학교 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과와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연세대학교 대우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이승우 SAS코리아 대표이사, 연세대학교 이두원 상경대학장, 강승호 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오늘날 산업 분야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이 활용되면서 분석 역량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SAS코리아와 연세대학교는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SAS 사용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차세대
2021.07.28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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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워크플로우 선도기업 ServiceNow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파트너십을 확장해 보안 운영에 초점을 둔 새로운 전략적 통합 솔루션을 발표했다. 서비스 나우 (ServiceNow, Inc.) 기업 소개서비스나우(ServiceNow, Inc.)는 IT 서비스 관리(ITSM) 분야 대표 기업이다. IT 업무 인터페이스 를 자동화 및 매뉴얼화하고, 모바일 등 IoT 앱도 쉽게 만들어 IT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 등장으로 복잡한 IT 데이터 관리,
2021.06.28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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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 신중년들은 아웃도어 브랜드 중 ‘K2’와 ‘블랙야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중년들은 등산복, 배낭과 같은 등산용품을 등산할 때뿐 아니라 산책, 출퇴근 등 생활패션으로도 이용하며 평소에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설문은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중장년들이 좋아하는 등산용품’을 주제로 실시했으며 50대 이상 응답자는 432명(전체 응답자 중 수도권 거주자 70.6%)이었다. 설문은 △등산용품 구매 여부 △구매 등산용품 목록 △추천 등산용품 및 브랜드 리뷰
2021.04.30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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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튜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들이 광고가 아닌 척 소비자에게 제품을 광고하는 ‘뒷광고’ 문제가 수면 위로 떠 오르면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관련 법을 강화하는 등 조치가 취해졌다. 또한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온라인 콘텐츠를 바라보는 시선도 날카로워지게 되었다.‘뒷광고‘는 ‘스텔스 마케팅’의 하나로 보인다. 스텔스는 레이더에 잡히지 않아 은밀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전투기로, 스텔스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직접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법이다.최근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유머,생활정보 계정 및 페이지에서 이러한 스텔스 마케팅을 볼 수 있다. 최근 문제가 된 인플루언서들과의 ‘뒷광고‘와 다른 점은 얼굴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게시자가 은밀하게 광고
2021.02.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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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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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말부터 찾아온 이른 추위로 아웃도어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하던 패션 경기가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현재 추세로 보아 아웃도어를 비롯한 패딩 재킷 수요가 순조로울 것으로 분석했다.특히, 가성비와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탁월한 보온성과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가진 '플리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로 인해,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상품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이에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의 아웃도어 선택을 돕기 위해 아웃도어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 17일에 진행됐다. 2020 소비자 평가
2020.11.2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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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8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86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방문하여 19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서 수집했다. 올해 조사 결과, 86개 산업군 중 36개 산업군에서 1위가 바뀌었다. 이는 약 40%에 해당하는
2020.01.03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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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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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HTHI 조사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조사보다 18개 증가한 325개 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업 선정
2019.01.15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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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산업 전반에 걸쳐 큰 이슈를 모으고 있다. 똑똑한 소비자층의 증가와 함께 증가한 환경을 생각하고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그린슈머(Green+Consumer) 소비자층이 기업의 활동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많은 글로벌 기업부터 국내 기업까지 친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정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예를 들면 친환경 소재 개발부터 친환경 프로모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의 이윤뿐만 아니라 우리 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패션 업계에서는 ‘지속 가능한 패션’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인 H&M은 해변에서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드레스를 2017, 2018
2018.08.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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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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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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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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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 트렌드 '젠더리스(Genderless)' 영향... 남성용 화장품 매출 증가편의점, 화장품업계와 제휴… 편의점 전용 남성 화장품 출시2030을 넘어 4050남성 구매율도 증가 ‘그루밍족’을 위한 남성용 화장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마부가 말의 털을 손질하는 것을 뜻하는 영어 단어 'groom'에서 유래된 그루밍(grooming: 얼굴, 헤어, 피부 등 외모를 가꾸는 행위)은 피부관리부터 패션, 헤어스타일, 성형까지 자신을 가꾸는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신조어다.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이미 작년 1조원 대를 넘어섰다. 그러다 올해 패션업계를 중심으로 '젠더리스(Genderless)'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이같은 성장을 가속시켰다.
2017.12.03 2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