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우수 만화·웹툰의 유럽 진출을 위한 ‘2022 K-comics in Europe’을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주프랑스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국내 우수 만화·웹툰의 지식재산권(IP) 수출 확대 및 해외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피칭쇼 △수출상담회 △웹툰 콘퍼런스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쇼로 꾸며졌다.◇프랑스·벨기에·독일·스페인 등의 유럽전역 콘텐츠 기업, K-웹툰에 적극 관심이번 행사의 수출상담회에는 개최지인 프랑스
2022.07.25 10:46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메타버스(Metaverse)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다. 이는 가상현실보다 진화된 개념인데, 단순히 가상현실을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가상세계 안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기술의 고도화로 발전을 이룬 메타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 증가로 더 큰 호응을 얻으며 그 시장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이에 상당수의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하고,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으며 메타버스 산업에 뛰어들고 있는 모습이다
2021.10.06 14:58
-
지난 6월 11일 금요일 SBS에서 문명특급 이 방송되었다. 컴눈명은 '다시 컴백해도 눈 감아줄 명곡'의 줄임말으로, 문명특급의 구독자 중 한 명이 기획안을 제공하며 시작된 프로젝트이다.이 노래로 다시 컴백해도 눈감아주기 가능? ㅇㅇ난 가능ㅋ 컴눈명을 시작합니다 / YouTube '문명특급 - MMTG'지난 4월, 본격적으로 컴눈명 프로젝트를 시작한 문명특급은 먼저 K-POP 장르에 일가견이 있는 현직 아이돌 5명(세븐틴 승관, 뉴이스트 렌, 몬스타엑스 민혁, ITZY 채령, 최예나)을 모아 '컴눈명'을 추려나갔다.
2021.06.15 15:00
-
지난 2월 2일, Spotify(스포티파이)가 한국에 공식 출시되었다. 스포티파이는 3억 명 이상의 이용자와 6천만 곡 이상을 노래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뮤직 플랫폼이다. ▶ 왜 스포티파이를 환영하는가?먼저 ‘큐레이션’ 서비스에서 그 이유를 찾아볼 수 있다. 큐레이션(curation)이란 여러 정보 및 콘텐츠를 수집, 선별하고 이를 분류하여 배포하는 것을 뜻한다. 스포티파이 개발자는 개별 이용자를 위한 플레이리스트 제작에 큐레이션을 활용했다. 곡 재생 이력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장르, 분위기, 곡의 구성 등이 비슷한 곡들끼리 분류한 끝에 스포티파이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낸 것이다. ‘디스커버 위클리’라는 이름이 붙은 약 15억 개의 플레이리스트 덕분에 이용자들은
2021.02.12 10:00
-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우먼스 애슬레저룩을 지향하는 ‘안다르’가 차별화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2030 여성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안다르는 2018년 기준 약 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이더니, 2019년 상반기 매출액만 350억 원을 돌파했다. 이처럼 안다르가 높은 매출액을 기록해 요가복 브랜드 판매 시장 1위를 달성한 것은 신애련 대표의 철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레깅스 덕분이다.신애련 대표이사는 요가 강사 시절, 비싼 가격과 아시아인의 체형에는 적합하지 않은 기존의 요가복들을 경험하고, 이러한 문제점들을 바탕으로 레깅스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또한 단골 소비자층을 유입시키는 데에도 신애련 대표의 힘이 컸다. 초창기 사이트
2019.08.18 09:00
-
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
-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