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내 골프족이 51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소비 시장을 주도하는 통 큰 5060의 골프 취미 양상도 주목받는다.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에이풀(Aful)을 통해 조사한 결과 5060세대의 스크린 골프 이용률은 47.5%로 2명 가운데 1명은 스크린 골프를 이용해본 것으로 나타났다.신중년이 가장 선호하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는 ‘골프존(GDR아카데미)’가 81.5%로 1위를 차지했으며, 2020년 시작한 ‘카카오VX(프렌즈)’는 7.7%로 2위를 차지해 앞으로의 이용률 증가를 기대해 볼
2021.10.12 14:37
-
5060세대는 ‘A세대’나 ‘신중년’ 같은 ‘세대’를 나타내는 호칭을 크게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히려 자신의 이름을 불러달라는 응답이 의외로 많았다.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서비스를 시작한 에이풀(Aful) 리서치의 설문 결과, 5060 세대는 가장 선호하는 호칭을 묻는 질문에 ‘A 세대’가 20.8%, ‘와인 세대’가 17.9%, ‘액티브 시니어’가 16.0%, ‘신중년’이 14.1%, ‘5060’이 13.2%로 나타나 어느 호칭도 뚜렷한 선호도를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00님’ ‘00 씨’처럼
2021.09.17 08:40
-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1일부터 5060 세대 라이프 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밝혔다.우리 사회의 초고령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유한킴벌리, 함께일하는재단 지원 아래 설립된 임팩트피플스는 시니어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시니어 소셜벤처다.에이풀 서비스는 임팩트피플스의 1단계 사업으로, 갑작스럽게 퇴직해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5060 세대에 자신이 속한 5060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일과 취미 생활, 건강 등에 대한 솔루션
2021.08.31 12:02
-
5060 신중년 10명 중 9명이 모바일 간편 결제를 이용하면서 간편 결제가 신중년의 쇼핑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쓰는 간편 결제 서비스는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순이었다.특히 응답자의 58%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지 2년 이내라고 답해 언택트 시대에 편리해진 결제방식을 많이 이용하게 된 신중년들이 온라인 큰손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유한킴벌리, 함께 일하는 재단이 공동 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온라
2021.08.07 15:26
-
5060 신중년의 술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친구, 동료와 술자리 모임이 줄고 집에서 배우자나 혼자 홈(Home)술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주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도 긍정적이었으며, 한 달에 1~2병 정도를 희망했다.유한킴벌리, 함께일하는 재단이 공동 출연한 공유 가치 창출(CSV) 시니어 소셜 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시니어의 주류 소비 트렌드와 전통주 구독서비스’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하는 임팩트피플스의 온라인 리서치 ‘신중년의 소비&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탐구보고
2021.07.21 12:40
-
5060 신중년 10명 중 6명이 단백질보충제를 먹고 있어서 신중년의 필수 영양식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보충제 가운데 가장 선호하는 제품은 매일유업의 ‘셀렉스’였다.특히 60대보다 50대가 더 많이 지속적 섭취 의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 현재 미섭취 경우 중 30%는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 중장년의 단백질 보충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 재단’이 공동 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6일 이 같은 내용을 담
2021.07.09 09:00
-
5060 신중년의 60%가 하루 3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가장 즐겨 보는 콘텐츠는 유튜브(67.1%), 영화/드라마(37%), 뉴스(36.8%)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콘텐츠를 구독하고 있다는 응답자는 11%에 그쳤으나 52%가 유료 구독 의향이 있으며 적정 금액은 월 5000원이라고 답했다.이번 설문은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 재단’이 공동 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24일 14번째 온라인 리서치 ‘시니어 콘텐츠 구독 리뷰’ 설문결과를 발표했다. 6월
2021.06.30 16:04
-
5060 신중년들이 노안 백내장 수술 의사 결정을 할 때 수술 경험 유무에 따라 중요하게 생각하는 항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즉 노인 백내장 수술 의사 결정 요인으로 수술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최신 설비’를, 수술 경험이 없는 경우에는 ‘의사 경력’을 중요 결정 요인으로 꼽았다.이번 설문은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 재단이 공동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전국 5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설문 내용은 △노안 경험 정도 △안과 방문 경향 △노안 백내장 수술 신뢰도 △정보 탐색 경
2021.06.25 08:50
-
5060 신중년들이 젊고 건강한 외모에 대한 욕구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녀 모두 10명 중 약 7명이 안티에이징 시술에 긍정적이었으며 탈모치료와 리프팅, 보톡스, 레이저 등을 경험했거나 고민 중이며 안티에이징 시술에 연간 100만원 이상 지불의향이 있다는 응답이 5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설문은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 재단이 공동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전국 5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문 내용은 △외모 미용 고민 △미용 시술 태도 △지불 의향 금액 △미용
2021.06.22 08:04
-
5060 신중년은 메신저 앱, 포탈 앱, 동영상 스트리밍 앱 등 기존에 사용하던 앱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앱을 통해 책·잡지 등 다양한 콘텐츠 구독을 희망하는 등 더 적극적으로 앱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확인됐다.이번 설문은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이 공동 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전국 5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문 내용은 △많이 사용하는 앱 △써보고 싶은 앱 △앱 이용 불편 요인 △앱 만족 요인 등으로 구성됐다.5월 13일부터 5월 25일까지 온라인 설문으로
2021.06.07 09:05
-
“태어난 아이도 잘 키우지 못하는데 아이만 많이 낳으라고 하나?” 온종일돌봄체계의 난립(학교: 초등돌봄교실, 학교돌봄터, 마을: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으로부터 아동 중심으로 체계 대전환을 요구하는 원탁토론회가 열렸다.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옥경원 대표)가 주최하고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돌봄의 주체인 ‘아동’이 빠지고 비효율적인 행정, 전달체계 등으로 인하여 저출산 시대에 대응하지 못하는 돌봄 체계에 대한 비판과 함께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토론회에서 서울여대 사회
2021.05.29 08:10
-
100세 시대에서 5060세대를 일컫는 신중년들의 모바일 게임 소비 행태를 조사한 설문 결과, 답변자의 55%가 디지털 게임을 즐긴다고 답했다. 이들 가운데 76%가 휴대폰으로 게임을 즐긴다고 답변, 대부분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조사됐다.이번 설문은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이 공동출연한 공유가치창출(CSV)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전국 50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문 결과로 △디지털 게임 인지도 △게임 경험 및 빈도 △이용 기기 및 접근 경로 △선호 게임 및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2021.05.28 08:00
-
5060 신중년들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중 ‘정관장’과 ‘종근당’을 가장 선호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품질, 효능을 선정 이유로 꼽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중장년들이 챙겨 먹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4월 14일부터 27일까지 설문을 실시했으며, 이중 50대 이상 응답자는 370명(전체 응답자 중 수도권 거주자 80%)이었다. 설문 내용은 △건강기능식품 섭취 정도 △복용 중인 건강기능식품 목록 △추천 건강기능식품 및 브랜드 리뷰 △건강기능식품 구매 의향 등으로 구성했다.◇만족스러운 브랜드는
2021.05.14 11:23
-
광고계에 있어서 통계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광고 기획에서부터 수익 산출의 과정까지, 다양한 단계에 걸쳐 통계 결과를 낼 일이 많기 때문이다. 다양한 통계 결과 중 가장 비중이 높은 것은 광고 송출 후 뒤따르는 이익에 관한 것이다. 이익을 산출해내는 통계 시스템 중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영문 약자 ‘GA’)가 있다.2005년 11월, 구글은 Urchin을 인수한 이후 구글 애널리틱스를 만들었다. 주요 목적은 웹사이트 방문자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자 수와
2021.05.13 15:00
-
5060 신중년들은 아웃도어 브랜드 중 ‘K2’와 ‘블랙야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중년들은 등산복, 배낭과 같은 등산용품을 등산할 때뿐 아니라 산책, 출퇴근 등 생활패션으로도 이용하며 평소에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설문은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중장년들이 좋아하는 등산용품’을 주제로 실시했으며 50대 이상 응답자는 432명(전체 응답자 중 수도권 거주자 70.6%)이었다. 설문은 △등산용품 구매 여부 △구매 등산용품 목록 △추천 등산용품 및 브랜드 리뷰
2021.04.30 12:28
-
임팩트피플스는 ‘여행’을 테마로 한 시리즈 4탄 ‘서울 골목 여행’을 주제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서울의 대표적인 골목 명소를 들어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99%는 “들어본 적 있다”고 답했으며, 그 이유는 서울 골목 여행 만족도에서도 높은 응답률을 보인 ‘북촌 한옥마을’과 ‘종로 인사동 거리’가 국내외에 많이 알려진 영향으로 분석됐다.이번 조사는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임팩트피플스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스북 및 구글 GDN 광고, 굿잡 5060 참여자 등 온라인을 통해 3월 24일부터
2021.04.29 13:00
-
시니어 전문기업인 임팩트피플스가 팬데믹 시기 여행시리즈 3탄으로 ‘신중년이 선택한 여행 대안 활동’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 비대면 여행 대안 활동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선호하는 활동은 ‘등산’이라는 결과를 발표했다.이번에 실시한 설문조사는 여행을 대신할 비대면 외부 활동을 위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 및 리뷰를 수집해 신중년에게 필요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2021년 3월 17일부터 3월 30일까지 14일 동안 이뤄졌으며 신중년 743명이 참여했다.설문조사 문항 구성은 ‘신
2021.04.13 08:50
-
시니어 전문기업 임팩트피플스는 50세 이상 신중년 759명을 대상으로 ‘내 인생 최고의 국내여행지와 다시 가고 싶은 혹은 앞으로 가고 싶은 국내여행지’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주도’에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제주도를 선택한 이유로는, 이국적인 풍경과 개방감, 다양한 체험, 풍성한 먹을거리 등을 꼽았다.이번 설문조사는 여행시리즈 2탄으로, 임팩트피플스의 기획 시리즈인 ‘신중년의 소비 & 라이프 스타일 트랜드 흐름을 파악’해 신중년에게 필요한 정보와 콘텐츠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임팩트피
2021.04.02 15:30
-
중장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외 여행지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가장 좋았던 여행지와 코로나 이후 가고 싶은 여행지가 일본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는 전체 응답자 중 각각 31.8%와 17%의 응답률을 보였다. 무엇보다 해외여행 경험이 없는 중장년이 일본을 선택한 이유로는 거리상 부담 없이 갈 수 있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의 기획 시리즈인 ‘신중년의 소비 & 라이프 스타일 트랜드 흐름을 파악’은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설문조사 역
2021.03.13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