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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는 영상 재생 속도를 빠르게 올려 시청하거나 영화, 드라마를 짧게 편집한 클립으로 보는 ‘시성비’, 즉 시간 대비 성능을 추구한다. 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2023년 8월, 숏폼 플랫폼(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46시간 29분으로 OTT 플랫폼(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쿠팡플레이)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인 9시간 14분 대비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숏폼은 이용 유저와 유저 당 사용 시간이 많아 효과적인 마케팅에 좋은 수단
2024.02.04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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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원격의료 산업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을까. 원격의료란 환자가 직접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의사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원격 의료가 2000년대 초반에 처음 도입되어 추진되었지만, 반대세력으로 인해 발전하지 못했다. 이후 코로나19로 ‘원격의료’가 한시적으로 허용되면서 여러 원격의료 플랫폼이 활성화되었다.우리나라의 원격의료 플랫폼에는 대표적으로 ‘케어랩스’가 있다. ‘케어랩스’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의료 서비스를 쉽게 검색, 접수하는 모바일 앱 ‘굿닥’과
2024.01.21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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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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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에스티엔(ISTN)은 8월 12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종합 업무 플랫폼인 카카오워크에 구매 입고 관리, 영업 관리, 영업 이슈 관리 등 세 가지 ‘SAP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ISTN은 20여년간의 ERP 컨설팅 경험과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BTP)을 활용한 지능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개발한 전문 IT 컨설팅 업체다.ISTN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020년 4월 첫 협업 이후 꾸준히 공동 개발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올 2월 카카오워크의 ‘SAP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을 개발했고,
2021.08.24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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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 연골은 노화와 관련된 마모나 부상 또는 골관절염으로 심각하게 손상되고 관절 교체 수술 중 제거돼 대개 버려졌지만 이제는 다시 회복될 수 있으며, 노화를 되돌리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세포 치료의 잠재적 세포원이 될 수 있다.이 같은 사실은 네이처(Nature) 저널의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www.nature.com/articles/s41598-021-93607-9)에 게시된 p16 및 p21 마커, 노화관련 베타-갈락토시다아제를 통해 확인됐다.고(故) 고시바 마사토시(Masatoshi Koshi
2021.07.12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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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은 ABS(고부가합성수지*) 고객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CRM(고객 관계관리) 시스템 ‘LG Chem On’을 5월 26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대면 영업에 의존해 왔던 기존 석유화학업계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쉽고 빠르게 LG화학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하겠다는 전략이다.그동안 가전제품이나 자동차 부품을 만드는 고객사들이 석유화학기업에 ABS 소재를 주문하려면 단계별로 별도의 창구를 이용해야 했다. 예를 들어 고객사 등록을 이메일로 하면 기술 협업은 대면으로, 배송 현황은 담당자에게 전화해 확인하는 방식이다.
2021.06.01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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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바오 라이브(Taobao Live)가 자사의 플랫폼상에서 가맹점, 브랜드, 핵심 오피니언 리더(KOL) 등의 성공을 위해 생태계를 대폭 활성화하겠다고 28일 발표했다.회사는 연간 1억위안(약 1540만달러)1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 2000개의 라이브스트림 채널과 200개의 파트너 회사들을 육성할 계획이다. 타오바오 라이브는 기술 업그레이드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리소스, 오프라인 라이브스트림 센터 등에 계속 투자함으로써 파트너들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타오바오 라이브는 지난 1년 동안에 걸쳐 사용자 확보 및 재
2021.04.29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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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버스킹(대표 전상열)이 5월 중 야놀자와 함께 식당을 대상으로 한 맛집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외식업장에 수수료 0원 정책을 무기한 시행한다.나우버스킹은 대기-입장-주문-결제-고객관리(재방문)까지 식당 운영 전 과정의 디지털전환을 선도해왔다. 지난해 11월 야놀자로부터 인수조건부 투자를 받은 후 외식업, 특히 소상공인 식당이 겪고 있는 ‘높은 플랫폼 수수료’와 ‘방문손님 감소’ 문제를 디지털 기술로 해결하기 위해 협력했고, 그 결과 입점 비용과 홍보 수수료가 모두 0원이면서 손님의 매장
2021.04.21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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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거컴퍼니(대표 김범진)가 제공하는 업무용 올인원 협업툴 ‘티그리스’가 올해 서비스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고 24일 밝혔다.티그리스는 국내에 SNS가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2011년을 기점으로, ‘협업툴’이라는 신규 시장을 개척한 1세대 서비스다. 현재 300개 이상의 기업·공공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유료 사용자가 10만명을 넘는 유일한 국내 협업툴이다.티그리스는 웹과 모바일에서 동시에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게시물 공유 △일정 관리 △메신저 △화상 회의 등 협업툴 기능은 물론 업계에선 유일하게 △이메일
2021.03.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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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북스 출판사가 경제 경영 신간도서 ‘자동차 세일즈 교과서’를 펴냈다.◇책 소개세계 최초, 세계 유일 자동차 세일즈 교과서자동차 영업직원을 위한 세일즈 지식과 자동차 지식 총망라자동차 세일즈 전반에 관한 특급 노하우자동차 세일즈를 통해 인생의 성공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사람 모두를 위한 필독서이다. 자동차를 매개체로 고객 응대에 필요한 모든 핵심 내용이 실려 있다.세일즈 성과 창출을 위해 오랜 시간 동안 노력한 저자의 풍부한 세일즈 교육 경험이 그대로 반영된 세일즈 프로세스 및 실전 응대 방법, 쉽게 풀어쓴 자동차 구조 지식 및
2021.03.24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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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버스킹(대표 전상열)의 통합매장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의 순 이용자 수가 누적 2000만명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인구 절반에 가까운 수로 수도권 인구 전체에 준하는 이용자가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경험했다. 동반 입장을 고려하면 4785만명에 달한다.나우웨이팅 순 이용자 수는 2019년 11월 1000만명 달성 후 15개월 만에 100% 증가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예전보다 매장 이용이 어려웠지만 나우웨이팅은 매장과 손님을 디지털로 안전하게 연결했다.먼저, 나우웨이팅은 식당 방문 손님이 좁은 공간에 모여 대기할 필요를 없애 거리두기를 자연스럽게 실현한다. 모바일로 방역수칙 안내까지 가능해 방역과 영업상황 등 매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손님과 공유함으로써 손님이 마음 놓고 매장을 이용하도록 지원
2021.02.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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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1위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나우버스킹(대표 전상열)이 휴대전화번호로 전자출입명부를 간편하게 등록, 관리할 수 있는 ‘나우웨이팅 체크인’을 출시했다.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이후 식당 등 매장에서 출입내역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일이 필수로 자리 잡았다. 현재 다수 매장이 QR코드 인식 방식의 전자출입명부 또는 수기명부를 이용하고 있는데, 손님이 방문할 때마다 별도의 인식 또는 기록 과정을 거쳐야 해 번거로운 실정이다.나우웨이팅 체크인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앱 서비스로 출입명부 관리의 번거로움을 해소한다. 매장 입구에서 고객이 직접 나우웨이팅 체크인에 휴대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전자출입명부로 등록되는 것이다. 명부에 등
2020.12.2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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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월, 포브스(Forbes)가 다가오는 2021년에 대한 10가지 비즈니스 전망을 발표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반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한 해였다. ‘포스트 코로나’라는 말이 있듯이, 2021년 역시 그 여파를 피해가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1. 고객들은 계속해서 더 똑똑해질 것이다.고객들은 고객 서비스와 응대 경험에 대해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다. 때문에 불만족스러운 서비스를 경험했다면, 더 나은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개선을 요구할 것이다. 어떤 유형의 비즈니스에서든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은 그 서비스 수준을 당연시 여기게 되거나, 기대치가 더 상승하게 된다. 고객들은 브랜드가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키기를 계속해서 기대한다. 고객들이
2020.12.2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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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7기 연세KMA마켓최고위과정’이 지난 20일 오후 6시45분부터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양누리홀 곽정환홀에서 진행됐다. 이 날은 1강연으로 “고객 환경변화에 따른 홈쇼핑의 현황과 대응”을 주제로 GS홈쇼핑 곽재우 상무가, 2강연으로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제이씨코리아 김윤경 전무 (전 BGF리테일 상무)가 강연자로 나섰다.먼저 첫 번째 강연자 곽재우 상무는 불경기 속 리테일의 추후 성장가능성과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Mill Z Generation에 대한 대응이 가장 중요한 고민임을 밝혔다. 디지털 환경 속에서 회사의 마케팅 수단뿐만 아니라 회사 내 모든 조직부터 디지털화시켜야한다고 말했다. 특히 Design Thinking
2019.11.20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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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의 편의점 브랜드 CU가 ‘타임 마케팅’ 경쟁에 뛰어들었다. 타임 마케팅이란 상품 또는 서비스를 특정한 요일이나 시간을 정해 제공하는 방식의 마케팅이다. 과거에는 하루에 이벤트를 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소비를 유도했다. 반면 현대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타임 마케팅을 활용한다. 즉, 소비자의 취향과 소비 시간대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이다. 장기불황이 계속되면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시간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타임 마케팅은 유효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CU도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타임 마케팅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CU는 타임 마케팅의 일환으로 전용 멤버십 앱
2019.11.0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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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로서 내가 할 일은 사내 모든 직원들이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또한 그들이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 사회 이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내 일이다." - 구글 창립자 래리 페이지 티웨이항공은 2005년 국내 최초의 ‘저비용항공사’로 출범했다. 하지만 2008년 경영난으로 인한 운항 중단과, 2011년 토마토저축은행 부도 사태 등 두 번의 큰 위기가 있었다. 그 외에도 중국의 사드 보복 상태 등 대외적으로 악재가 겹쳐 영업에 큰 위기가 있었다. 이런 위기 속에서도 티웨이항공은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섰다. 2015년 32억 원이던 영업이익은 2017년 약 15배인 470억 원으로 늘었고, 작년 1분기에는
2019.10.07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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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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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6일 목요일 한국어도비 본사에서 한국어도비 정승원 상무의 강의가 있었다. 강의 주제는 디지털시대의 고객경험 트렌드 및 추진방향이었으며 어도비라는 곳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강의는 시작되었다. Digital Disruption이라는 말이 세상에 등장했다. 이는 디지털 기술로 인해 기존 비즈니스 모델이 파괴되는 변화를 말한다.디지털 혁신이 중요한 건 이를 도입하면서 기존 비즈니스 모델, 기존 운영모델이 바뀌게 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은 기존에 운영하지 않던 채널이다. 이런 채널들을 실제로 운영해야 하는 상황이니 우리의 변화는 불가피하다. 기존 비즈니스 모델, 기존 운영모델이 바뀌게 되니 기존 모델을 가지고 운영해온 기업들은 한계에 직면하게 되었다.초기에
2019.05.27 0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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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 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기 채널마케팅최고경영자과정' 의 강연이 지난 9일 저녁 강남 노보텔 노르망디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날은 “이마트의 CRM 전략”이라는 주제로 이마트의 김민 상무가 강연자로 나섰다. 우선 김민 상무는 대형마트 트렌드에 대해 설명하며 강연의 막을 열었다. 대형마트 트렌드로 첫번째로 대형마트의 정체, 두 번째로 경쟁의 확대, 세 번째로 디지털화와 무인화를 언급하였으며 이러한 대형마트의 트렌드들에 관한 세부적인 부연 설명과 함께 강연을 이어나갔다. 첫 번째로 대형마트의 정체를 설명하며 '대형마트의 성장률은 현재 계속 하락하고 있고, 회복하지 못하는 추세'임을 밝혔다. 이러한 대형마트의 정체의 가장 큰 원인으로 외부요인을 꼽았으며, ‘활발한 배달 서비스
2019.04.13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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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