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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1인 가구 비율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전체 가구 중 31.7%가 1인 가구라고 밝혔으며, 2019년 1인 가정(30.2%) 대비 1.5%가 증가한 걸 알 수 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최소화되면서, 1인 가구들은 집에서 쇼핑을 하고, 영화를 보고, 운동을 하는 등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비중이 점점 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로 인해 자연스레 사람들은 대면이 아닌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활동들과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 속 쇼핑 트랜드
2022.03.1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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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 9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7월 16일 개최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인해 Zoom을 이용한 온라인 미팅으로 진행됐으며,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과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인 앨리슨파트너스 노현택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첫번째 강연은 한국마케팅협회의 이해선 회장이 “4th Wave Explore Business”를 주제로 시작했다. 마케팅의 귀재라고 불리는 이해선 회장은 CJ오쇼핑 대표이사, CJ제일제당 공동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는 코웨이 회장을 역임 중이다.이해선 회
2021.07.20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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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 www.coway.co.kr)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조사에서 4년 연속 정수기ㆍ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은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을 대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조사해 선정한다. 이번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7월 6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됐으며 전국에서 1,419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 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지난 10월 출시된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혁신 냉각 기술을
2020.11.1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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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직수 정수기 신제품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CHP-7201N)을 출시했다.코웨이의 올 하반기 신제품인 아이콘 정수기는 직수 정수기의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받는 제품이다. 컴팩트하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각종 유용한 기능 등으로 출시와 동시에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아이콘 정수기는 가로 18cm, 측면 34cm의 길이로 초소형의 크기를 자랑한다. 이 덕에 싱크대 평균 깊이인 60cm 안에서도 여유롭게 주방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초소형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정수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줄 만한 기능도 가득 담겨있다. 소음의 원인이 되는 정수기 내 컴프레서를 없애고, 혁신적인 냉각기술 ‘순간 냉각
2020.11.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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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웨이, 신규 CI 공개코웨이는 14일 깨끗하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담은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이번 CI 리뉴얼은 코웨이가 추구하는 깨끗하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 글로벌 환경가전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코웨이는 신규 CI를 통해 대주주인 넷마블과의 브랜드 이미지 통합을 이루고 ‘새로운 코웨이’로서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새로운 CI의 특징은 간결한 곡선 디자인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활기찬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다. 이는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편안함과 고객 중심의 유연한 사고방식을 형상화했다. 코웨이의 대표 색상은 ‘물파랑’이다. 맑고 깨끗한 물과 공기, 이를 향한 전문
2020.10.2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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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Coway)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ISO 1000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기업이 고객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대응하는지를 평가하는 국제인증이다. 코웨이는 올해 사후심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아, 지난해 9월 최초로 ISO 10002 인증을 받은 것에 이어 2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며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을 입증했다. 코웨이의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는 응대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이루어졌다. 코웨이가 지난 6월 도입한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높게
2020.10.0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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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악화로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힘든 상황에서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의 증가로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바로 물과 공기, 수면, 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웨이’다. 코웨이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해 1,692억 원을 기록했다. 동기간 당기순이익과 매출액은 각각 16.7%, 6.6%, 늘어 1,189억 원, 8,055억 원으로 집계됐다.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과 인천 수돗물 유충 발생 등으로 위생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위생 분야 관심 증가가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위생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더불어, 효과적인 코웨이의 마케팅이 진행되었기에 승승장구할 수 있었다. 그 출발
2020.08.09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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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비데’는 지난 2002년 첫 제품 출시 이후 세계적인 웰빙 트렌드에 맞춰 건강하고 편리한 화장실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 비데는 혁신 기술력, 섬세한 디자인 및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독보적인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비데는 선진국 화장실 문화 중 하나로만 인식되다가 2000년대부터 주거공간의 위생과 편리함을 높이기 위한 필수 건강가전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특히 생활 수준과 욕구가 높아지면서, 비데 기술은 단순 세정 기능을 넘어 맞춤형 ‘바디 케어’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국내 비데 기술은 비데 업계 1위인 코웨이가 선도하고 있다. 코웨이는 2009년 세계 최초로 살균 기능을 탑재한 비데를 출시하며 위생 트렌드를 이끌었다. 또한 2014년 서울
2020.04.10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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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정수기’는 지난 1989년 첫 제품 출시 이후 30년간 업계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정수기 브랜드다. 현재 국내외 웅진코웨이 렌탈 및 멤버십 회원은 2019년 2분기 기준 약 738만 계정으로, 올해 안에 760만 계정을 달성하고 내년 중 800만을 돌파해 글로벌 환경가전 렌탈 시장 1위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웅진코웨이가 지난 30년간 업계 선두를 지키며 고속성장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연구개발을 기업 성장의 우선과제로 삼고 지속적으로 R&D 역량을 강화해온 데에 있다. 웅진코웨이는 지난 2008년 서울대 연구공원에 환경기술연구소를 설립했다. 환경기술 전문 종합연구소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서, 국내 최초로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2019.09.27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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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문기연기자)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이사는 1982년 식품 마케팅을 시작으로 화장품, 홈쇼핑, 환경가전 등 35년 넘게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분야에서 국내 대표 브랜드를 탄생시킨 주역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소비재 마케팅 역사의 산 증인’으로 통한다.이 대표는 2016년부터 웅진코웨이를 이끌며 다시 한번 환경가전업계 발전과 혁신에 지대한 공을 세웠다. 웅진코웨이는 고객 가치 중심의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매년 사상 최대 매출액을 경신하고 있으며 환경가전기업에서 라이프케어기업으로의 도약에 성공했다.웅진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는 깨끗하고 맛있는 물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하며 국내 대표 물 기업의 혁신성을 보여줬다.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는 한 발 앞선 머신러닝기술을 활용해 사용 공간의
2019.04.0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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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정수기’는 지난 1989년 첫 제품 출시 이후 30년간 업계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정수기 브랜드다. 코웨이가 지난 30년간 업계 선두를 지키며 고속성장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연구개발을 기업 성장의 우선과제로 삼고 지속적으로 R&D 역량을 강화해온 데에 있다. 코웨이는 지난 2008년 서울대 연구공원에 환경기술연구소를 설립했다. 환경기술 전문 종합연구소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서, 국내 최초로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공식시험기관으로 인정받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수질분석 및 수질관리 기술력을 자랑한다. 현재 약 250여 명의 전문 연구진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 중 23명은 미국수질협회(WQA) 공인 물 전문
2019.04.01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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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료용으로 활용되던 원적외선, 다양한 효능으로 뷰티기기 및 생활용품으로 보편화- 업계, 원적외선 기술 접목한 제품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 나서(소비자평가=이남경기자) 원적외선이 의료 기기를 넘어 미용, 생활용품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가시광선보다 긴 파장의 원전외선은 열 작용과 피부 침투력이 강해 모세혈관 확장, 혈액 순환과 세포 조직 생성을 활성화 시켜 피부 개선이나 피로 회복 등의 효능이 뛰어나다. 그래서 업계는 뷰티기기나 의류 등 일상용품에 원적외선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원적외선 마스크 브랜드 ‘보미라이(BOMIRAI)’는 국내 최초로 원적외선을 뷰티 마스크의 핵심 기술로 적용했다. 원적외선이 1분에 2,000회
2018.11.23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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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정수기’는 지난 1989년 첫 제품 출시 이후 28년간 업계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정수기 브랜드다. 코웨이에는 총 250여 명의 연구진이 ‘R&D 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 중 23명은 미국수질협회(WQA) 공인 물 전문가(CWS, Certified Water Specialist)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미국수질협회의 아시아 회원사 중 가장 많은 수준이다. 또한 코웨이는 물을 연구하는 연구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해부터 워터 소믈리에 양성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2명이 워터 소믈리에 기본 수준의 인터미디에이트(3급)을 취득했으며 6명은 물 맛에 관련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수준의 어드
2018.10.04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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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데는 과거 선진국 화장실 문화 중 하나로만 인식되다가 2000년대부터 주거공간의 위생과 편리함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필수 건강가전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 www.coway.co.kr)는 지난 2002년 출시한 비데 브랜드 ‘코웨이 비데’로 세계적인 웰빙 트렌드에 맞춰 건강하고 즐거운 화장실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 비데는 전문적인 기술력과 청결한 관리 서비스, 경제적인 가격 등 총체적인 마케팅 요소가 시너지를 내면서 저가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속에서도 독보적인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2018.10.04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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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편에서 계속... 또한 대한민국에서 브랜드 콘셉트 조사라는 장르를 연 제품은 바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다. 이 대표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내가 세제를 만든다면’이라는 이벤트를 기획했고 약 60만 통의 엽서를 받아 제품을 기획했다. 비트는 대한민국 최초로 소비자와 함께 만든 제품, 성공적인 신규 사업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제품의 브랜드 명, 판매가격, 디자인, 패키지 색상까지 붉은 색으로 할지 파랑 색으로 할지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한 점은 출시와 동시에 고객의 사로잡은 비결이자 제대로 된 시장조사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대한민국 마케팅에 큰 기여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대표는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변화에 빠르게 대처한다. 이 대표 방에
2017.10.19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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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며, 브랜드가 아니면 그냥 ‘아무거나’이다’. 지난 5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의 브랜드 철학이다. 아모레퍼시픽· 햇반· 비트 등 내로라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를 탄생시킨 ‘미더스의 손’ 그는 1982년 제일제당(현 CJ제일제당) 식품 마케팅을 시작으로, 빙그레, 아모레퍼시픽, CJ 오쇼핑, CJ 제일제당을 거쳐 코웨이의 수장이 되기 까지 35년 넘게 마케팅과 연을 맺으며 연이어 히트상품을 만들어 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마케팅계의 미더스의 손으로 불리고 있다. 그는 제일제당에서 △집밥의 혁명, HMR(가정간편식) 시대를 연 즉석밥 ‘햇반’ △때가 쏙 ‘비트’ △ 식물성 화장품의 원조 피부 필수품 ‘
2017.10.19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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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9년 설립된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및 비데 등을 생산하는 라이프케어기업으로서 창립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환경가전의 대중화와 전문화, 고급화를 주도해왔다. 코웨이는 업계 최대의 생산시설과 R&D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개발 역량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다. 코웨이는 1998년 혁신적인 마케팅기법인 렌탈비지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Coway Lady, Cody)'를 통해 사전 서비스(Before Service)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렌탈 비즈니스의 성공으로 2
2017.09.21 1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