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초미세먼지의 농도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이 미세먼지로 인한 기침, 안구 건조증, 피부 트러블 등의 극심한 고통을 앓고 있다. 이렇듯 미세먼지는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고통을 안겨주는 ‘독’ 과 같은 존재이지만, 일부 기업에게는 커다란 매출 상승을 가져다주는 ‘약’과 같은 존재이기도 하다. 그 예로 올리브 영이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올영 세일’을 들 수 있다. 올영 세일 매출을 중간 집계한 결과, 미세먼지로 인해 악화된 건강을 관리하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면서 렌즈 세척액과 같은 눈 관리 용품은 41%, 가글 등 구강 청결 제품은 38%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또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는 매출이 무려 43배나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미세먼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이 계속되는 가운데 '안티폴루션'(Anti-pollution·오염방지)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안티폴루션이라고 하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제품들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미세먼지는 크기가 매우 작아 제거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미세먼지 흡착을 사전에 방지하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 외출 전 옷에 뿌려 미세먼지 흡착 방지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외출을 피할 수는 없다. 외출을 하게 되면 옷에 붙은 미세먼지가 그대로 집으로 들어와 호흡기나 피부에 2차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다. 라이온코리아의 ‘지키다 미세먼지 차단 스프레이’는 이를 방지하기 위한 제품으로 외출 전 옷이나 소지품에 뿌려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한다. 집 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