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제도 상관 없어, 유행하는 리세일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리세일이 화두에 올랐다. 리세일이란 구제 상품에 이윤이 붙거나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재판매 되는 것이다.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 습관과 한정 판매 등으로 구하기 쉽지 않은 상품을 구매하려는 니즈가 반영된 것이다. 오히려 새 상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이 쿨하다는 인식이 반영된 것으로도 보인다. 이런 MZ 세대의 인식이 리세일 시장에 붐을 일으키고 있다. 리세일 시장이 가장 집중된 곳은 패션업계이다. 2009년 구제 패션 온라인 플랫폼으로 판매를 시
2023.08.07 05:50
-
의욕, 의지 모두 잃은 2030 ‘니트족’니트족(NEET)이란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이다. 다시 말해, 일하지 않고, 일할 의지도 없으며 교육 • 고용 • 훈련 등을 모두 거부하는 청년을 의미한다. 이는 일할 의사가 있으나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는 실업자, 혹은 아르바이트를 통해 생활하는 프리터족과는 구별된다.니트족 행동 양상의 특징은 구직에 대한 의욕과 열의를 상실했다는 점에 있다. 통계청에서 매달 실시 중인 ‘경제활동인구조사’를 통해 니트족 증가 추세
2023.07.24 07:19
-
코로나 팬데믹 상황 도래 이후 온라인 패션 시장의 점유율이 성장하는 가운데 여성 패션 플랫폼들의 각축전이 주목되고 있다. 남성 패션 플랫폼에서는 '무신사'가 전체적인 카테고리를 대부분 점유하며 절대적인 위치를 지키는 반면 여성 패션 부문에서는 연령대별 소비자 타깃마다 각기다른 선호도을 보여주며 세분화되는 '버티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앞선 상황으로 각 연령층별 여성 소비자 니즈를 다루는 패션 플랫폼들이 급성장을 이루면서. 특히 온라인 소비의 비중이 가장 높은 MZ세대를 타깃으로 설정한 업체들의 경쟁도 심화되었다. 10~20대 연
2022.07.05 11:53
-
국내 핀테크 기업 차이코퍼레이션(Chai Corporation)이 4월 13일자로 권현지 비즈니스 총괄을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권현지 신임 대표는 1990년생으로 차이코퍼레이션이 창립된 2019년에 합류해 차이의 성장 전략 수립과 조직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며 차이 체크카드와 차이 신용카드 출시 등 주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최근까지는 비즈니스 총괄로서 영업·마케팅·제휴를 비롯해 사업 전반을 총괄하며 사업 확장을 주도해왔다. 권 대표 선임에 따라 그동안 차이코퍼레이션을 총괄했던 신현성 대표는 차이홀드코
2022.04.19 16:40
-
트렌드코리아 2022에서는 ‘엑스틴(X-teen)’이라는 신조어를 제시했다. 10대 자녀와 비슷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10대와 같은 X세대라는 뜻이다. X세대는 1970년대 전후로 태어난 사람을 일컫는다. 그 중 1970~1979년생이 엑스틴 세대이다. 엑스틴 세대가 소비 시장의 중추로 떠오르고 있다.엑스틴, 덕질 소비의 주력으로 성장‘덕질’은 자신이 좋아하는 특정 분야에 몰입하거나 관련된 것을 모으는 행위를 말한다. 엑스틴 세대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HOT’와 ‘서태지와 아이들’는 팬클럽 문화의 시초라고
2022.01.21 05:12
-
제 12차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지난 6월 1일(수), EK그룹 신사옥에 열렸다.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이하 국경위)는 대한민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젠다를 논의하고, 혁신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고자 조직된 모임으로 산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국경위는 ▲감사경영 사례 연구 및 보급 ▲경쟁력 혁신 우수 사례 연구 및 기업 방문 ▲국가경쟁력대상 시상식 주최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제 12차 정기회의에서는 지난 11차 정기회의 결과 공유와 함께 EK그룹 사옥 탐방 및 혁신 사례 연구가 진행되었다. 교육전문기업 EK그룹은 지난 8월 용인시
2021.09.10 08:45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한층 강화된 성분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진화한 3세대 ‘후 비첩 자생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10년 연속 국내 안티에이징 에센스 부문에서 1위[1]를 기록하며 제품력을 인정받아 온 ‘비첩 자생 에센스’를 성분·기술·디자인까지 전방위적으로 업그레이드한 3세대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2009년 처음 출시된 비첩 자생 에센스는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대표 제품이자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2016년 2세대 제품 출시 이후 약 5년 만
2021.08.03 14:05
-
펀 마케팅(Fun-marketing)이란 물건 자체의 기능과 구매를 통해 얻는 만족외에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들을 주로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펀 마케팅이 반영된 상품들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아래는 그 예시와 효과를 소개한다. 1. 도른자 마케팅 Dank Marketing도른자 마케팅은 일부러 웃긴(hilarious) 콘셉트의 광고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가볍게 바꾸고, SNS 상에서 빠르게 퍼져나가는 밈(meme)의 특성을 이용한다. 도른자 마케팅의 대표적인 예시로는 아이스크림 및 음료 회사인 빙그레가 만든
2021.06.01 10:00
-
세계 대학 순위(QS World University Rankings)를 해마다 발표하는 영국의 공신력 있는 고등교육 평가기관 큐에스(QS Quacquarelli Symonds)가 4월 14일 한국에서 해외 대학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올해 처음 열리는 Virtual QS 세계 대학원 온라인 박람회(World Grad School Tour Korea)는 해외 대학원 지원자들의 학교 선택 과정에 유익한 정보 및 2021~2022년 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오픈 페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지원자들은
2021.04.05 08:35
-
MZ세대를 위한 모바일 라이프 앱 ‘Photo Widget : Simple(이하 포토위젯)’은 미국, 일본, 태국을 비롯한 150개국에서의 글로벌 앱 다운로드 수가 15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iOS 전용 홈 화면 꾸미기 앱인 ‘포토위젯’은 제조사에서 번들로 제공하는 기능과 다르게 사용자의 의도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포토 앨범을 제공한다. 또한 이를 중심으로 달력, 디데이(D-Day), 운세 기능을 제공해 개성을 중시하는 전 세계 MZ세대에게 홈 화면 꾸미기의 새로운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포토위젯’은 한국어, 영어,
2021.03.17 08:34
-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 도그네이처가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펫샴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최근 세계적으로 비건(Vegan) 열풍이 불고 있다. 비건이란 동물성 제품을 섭취하지 않는 식습관을 뜻한다. 최근에는 의미가 확정돼 단순한 채식을 넘어서 동물 화학 실험 제품, 동물성 제품 소비를 지양하는 행위도 이에 포함된다.비건 산업은 단순히 식품을 넘어 뷰티, 생활용품,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 업체인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세계 비건 화장품 시장은 2020년 한 해 153억달러 규모로 2025
2021.01.05 08:40
-
NS홈쇼핑이 2030세대 고객층 확대를 위해, SNS 라이브 방송과 TV홈쇼핑을 동시 생중계로 진행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2030세대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했다는 호평을 들으며, 해당 홈쇼핑 상품 매출에도 기여했다. TV보다 휴대폰과 SNS에 더 가까운 2030세대의 특징을 잘 이용한 마케팅 방식으로, 2030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와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다.NS홈쇼핑은 지난 7월 8일 오후 5시 50분에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 방송을 이원생중계했다.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은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 상품으로, 바쁜 현대인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2030 혼밥족에게 환영받는 상품이다.NS홈쇼핑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은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진행되었다. 방송시청자를 대
2020.08.09 05:23
-
지난 20일,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갤럭시S20플러스, 갤럭시S20울트라 등 총 3가지의 ‘갤럭시S20 시리즈’의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기본으로 출시된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블루 등의 3가지 색상 외에도 국내 이동통신 3사가 각 사의 독특한 단독 컬러의 갤럭시S20를 내놓아 ‘컬러 마케팅’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 SK텔레콤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이용한 ‘블루 마케팅’ 이 중 SK텔레콤은 갤럭시S20 시리즈 중 ‘갤럭시S20+’모델에 ‘아우라 블루’ 색상을 적용했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 샵인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S20를 예약·구매한 고객들 중 선착순으로 3,000명을 선정해 아우라 블루 에코백과 신세계 백화점 3만
2020.02.29 02:23
-
홈쇼핑 업계에 V커머스 열풍이 불고 있다. V커머스는 동영상을 뜻하는 Video와 상업을 뜻하는 Commerce가 합쳐진 말이다. 즉,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거래를 만들어 내는 서비스라는 뜻이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동영상 콘텐츠가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쇼핑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떠올랐다. 이전에는 4050세대를 타깃으로 한 홈쇼핑 채널과 TV에서 바로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T커머스 서비스’가 주요 전략이었다. 그러나 영상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젊은 소비층을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강화한 것이다.모바일 영상 서비스 시장경쟁에 뛰어든 기업에는 SSG.COM, NS 홈쇼핑, 롯데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등이 있다. 방식에
2019.08.16 12:26
-
AI, IT 등 세상은 신기술을 이용한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세상에는 다양한 혁신의 결과물들이 있고, 기술의 발전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그중 가전제품 또한 혁신을 이루고 있다. 세탁기 부문에서 고객에게 편리함을 더해줄 기술을 탑재한 '트롬 플러스'세탁기를 LG가 지난 1월 1일 출시하였다. LG전자는 '5방향 터보샷' 기술을 처음 탑재한 드럼세탁기 신제품 '트롬 플러스'를 출시하였다. 5방향 터보샷은 5개 방향에서 뿌려지는 강력한 물줄기에 손빨래 동작인 6모션을 결합해 짧은 시간에 세탁이 가능한 기술이다. 신제품은 21kg 용량에 모던스테인리스 색상으로 출시되며, 기존 3개였던 터보샷이 5개로 늘어 세탁기 내부에 빈틈없이 강력한 물줄기를 뿌려준다. 또한 손빨래 동작
2019.04.08 09:36
-
신발은 나이키 에어맥스 97, 머리에는 1990년대 유행했던 헤어밴드, 아날로그 카메라. ‘복고 감성’이 떠오른다. 최근 경험하기 어려워진, 신선함을 유발하는 ‘옛 것’에 흥미를 느끼고 이는 1020세대에서 핫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경험했던 ‘옛 것’에서 ‘그리움’을 느끼는 ‘레트로’와 달리, 경험하지 못한 ‘옛 것’에서 ‘새로움’을 느끼는 ‘뉴트로’가 2019년 소비문화 트렌드로 떠올랐다. ‘뉴트로’는 새로움을 의미하는 영문자 ‘new’와 복고를 의미하는 ‘retro’의 합성어이며, ‘새로운 복고 흐름’을 의미한다. ‘레트로’가 과거의 재현이라면 새로운 과거, ‘뉴트로’는 과거의 새로운 해석이라고 볼 수 있다. ‘뉴트로’ 감성은 패션, 음식점, 거리, 디자인 등 분야를 막론하고
2019.02.26 11:28
-
지금은 혼족시대 바야흐로 혼자 사는 시대다. 먹는 것, 가는 것, 사는 것 전부다. 그리고 그렇게 사는 사람들의 비율 또한 높아졌다. 24일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2000년에는 222만 가구였지만 지난해 기준 562만 가구로 17년 사이에 15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7년 국내 1인 가구 비율은 28.6%로 2인 가구(26.7%), 3인 가구(21.2%)를 넘어섰다. '1인 경제'가 지향하는 소비 패턴 역시 달라지고 있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1인 가구 소비액은 2006년 16조 원에서 2015년 86조 원으로 증가했고, 2030년에는 194조 원에 달할 전망이다. 1인 가구의 소비 성향(총 가처분소득에서 소비에 지출하는 비율) 역시 80.5%로 전체 평균(73.6%
2018.11.01 10:00
-
"4050 아재를 잡아라", 모바일 게임 시장에 분 블루슈머 열풍 모바일 게임 시장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제까지 모바일 게임의 주 이용자가 20, 30대의 남성이었다면 이제는 점차 40, 50대의 중년 남성의 이용 비중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는 모바일 게임 광고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NC soft)사의 리니지M(Lineage M), 넷마블(Netmarble)사의 레볼루션 광고가 그 예이다. #1. 엔씨소프트 '리니지 M' 기존의 모바일 게임 광고가 성우나 걸그룹 위주로 진행되었던 것과는 달리, 위 광고는 중년 남성들 위주로 진행된다는 차이가 있다. 이는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소비층인 중년 남성을 겨냥한 것으로 볼
2018.01.20 10:00
-
패션업계 트렌드 '젠더리스(Genderless)' 영향... 남성용 화장품 매출 증가편의점, 화장품업계와 제휴… 편의점 전용 남성 화장품 출시2030을 넘어 4050남성 구매율도 증가 ‘그루밍족’을 위한 남성용 화장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마부가 말의 털을 손질하는 것을 뜻하는 영어 단어 'groom'에서 유래된 그루밍(grooming: 얼굴, 헤어, 피부 등 외모를 가꾸는 행위)은 피부관리부터 패션, 헤어스타일, 성형까지 자신을 가꾸는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신조어다.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이미 작년 1조원 대를 넘어섰다. 그러다 올해 패션업계를 중심으로 '젠더리스(Genderless)'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이같은 성장을 가속시켰다.
2017.12.03 2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