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됐던 영화계가 다시 예전의 명성을 이어가려는 것으로 보인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2022년 대비 2023년 극장 수는 2.1% 증가했으며 스크린수 또한 49개가 증가했다. 비록 넷플릭스, 왓챠 등 다양한 OTT 플랫폼의 성공, 그리고 코로나19 시기 적자를 극복하고자 진행한 무리한 가격 인상으로 코로나 이전과 같은 매출로 회복하지 못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럼에도 영화계가 회복의 첫걸음을 내딛는 것은 단순히 좋은 영화가 다양하게 배급되었기 때문은 아니다. 영화 배급 이후의 다양한 마케팅이 병행되었기 때문이다.
2024.03.10 17:29
-
푸바오 여행 패키지 출시국내 첫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중국 귀환 계획이 발표되었다. 이와 더불어 에버랜드와 여행사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패키지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7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에버랜드 측은 “상심이 큰 판다 팬들을 위해서 여행사와 제휴해 중국 쓰촨성 판다기지에 푸바오를 재회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서, 산업 간 경계가 희미해지는 빅블러 현상의 훌륭한 예시로 자리매김한다. 여행과 동물 보호, 문화 교류를 아우르며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여
2024.03.10 16:57
-
뮤지컬 '난쟁이들', 쇼츠 형식의 콘텐츠로 화제 이 작품은 2014 충무아트센터 '뮤지컬 하우스 블랙앤블루' 최종 선정작으로, 예스24 관객평점 9.8, 인터파크 관객평점 9.7을 기록하며 매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작년 11월 1일 대학로 플러스씨어터에서 개막한 '난쟁이들'은 동화의 주인공 난쟁이 찰리의 모험 이야기에 백설공주, 인어공주, 신데렐라 이야기를 어른의 관점에서 재해석하여 등장시킴으로써 현실을 유쾌하게 비틀어내는 뮤지컬이다.제작사 '랑'의 숏폼 콘텐츠를 통해 젊은 층의 관객들에게 직접 어필하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2024.01.07 20:52
-
피지털 광고피지털 광고는 오프라인 공간을 의미하는 피지컬과 디지털의 합성어로, 디지털을 활용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결합을 이뤄 오프라인 공간에서 물리적 경험을 확대하는 것을 말한다. 이 방식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판매 연계를 통해 공간과 디지털을 혼합한다. 그 과정에서 디지털 플랫폼은 오프라인 공간으로, 오프라인 공간은 디지털로 확장한다.이러한 두 공간의 변화는 상반된 특징을 보완하는 데서 그 의미가 있다. 온라인은 가격비교, 상품 검색이 수월하다. 하지만 상품을 직접 볼 수 없기에 품질을 정확히 알기 어렵고 신뢰감이 떨어진다. 오프
2023.12.11 09:4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3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 황득규이사장(삼성의료재단)이 선정되었다. 황 이사장은 2017년 11월 부터 2023년4월 까지 5년6개월간 삼성전자 사장으로서 삼성그룹의 중국사업 관계사 전 사업장을 총괄하는 중국삼성전략협력실 실장을 역임하며, 삼성의 중국 사업 구조를 노동집약형 제조업에서 첨단 부품 사업 중심으로 업그레이드를 주도하였으며, 빈곤 탈출 지원, 청소년 교육, 코로나 기부 등 진정성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여 중국 사회에 기여한 바있다.재임 기간 반도체, 전기
2023.10.31 05:47
-
㈜에이아이더블유는 10월 중순 자사 서비스인 드라이링크에 ‘헤어게이터’와 ‘AI 살롱 연구소’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링크 시즌2’ 업데이트를 발표하였다. 드라이링크는 ‘드라이 구독’을 통해 고객과 헤어디자이너가 자연스럽게 만나 단골고객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지난 2021년 12월 출시 후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에이아이더블유 김민재 대표는, 드라이링크 서비스를 운영하며 헤어디자이너의 고충을 듣는데 집중한 결과 미용실이 잘 되기 위해서는 거점 데이터에 기반한 미용실 운영이 필요하다는 점과, 고객
2023.10.11 03:05
-
국내 대표 3D가상공간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대한민국을 빛낸 마케팅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올림플래닛은 지난 4월 21일(금),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2023 제 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신 고객가치의 실현으로 마켓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을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로 소비자조사 및 전문가 추천,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수상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3D가상공간 SaaS
2023.04.26 15:45
-
커뮤니티 마케팅이란? 커뮤니티 마케팅이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커뮤니티 마케팅은 이미 활성화 되어 있는, 또는 회원 수를 많이 보유한 커뮤니티를 사용한다. 이때 커뮤니티 내에 일정 기간 홍보글을 노출하거나, 배너를 일정 기간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하지만 최근 기업들은 직접 자사 브랜드의 커뮤니티를 만드는 방식으로 옮겨가고 있다. 회사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와 충성도를 보다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2023.02.06 08:06
-
기업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공간에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상황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SNS에서 영상 광고로 등장하거나 카드뉴스, 하나의 포스터처럼 홍보물을 제작하며 최대한 사람들이 많이 보기를 유도한다. 이러한 콘텐츠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영상이나 사진 편집 프로그램 툴이 필요한데 그중 가장 대중에게 알려진 곳이 ‘한국어도비’이다. 한국어도비는 우리에게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진, 그래픽 디자인, 비디오, 일러스트를 포함해, UI/UX와 3D 및 AR를 제작하는 기능까지 내포하고 있다. 이들은 포토샵
2022.11.24 06:00
-
코로나19로 인해 전반적인 삶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재택근무가 일상화되고 비대면, 가상 세계에서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전통적인 방식(오프라인)으로 경제활동을 하기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길이 열리게 되었다. 이에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직업의 수요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이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Creator Economy, 창작자 경제’) 라는 하나의 거대한 경제적 지속가능성과 가치 순환 구조를 지닌 시장으로까지 평가받기에 이르렀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다. 미국 포브스지에 따르면 올해 크리에
2022.10.19 06:00
-
버추얼 인플루언서란인기 연예인들만의 영역이었던 브랜드 광고 모델 자리가 점차 SNS 기반 인플루언서들에게도 넘어오게 되었다. 그런데 이제는 사람이 아닌 컴퓨터 그래픽과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가상 인간이 등장하여,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의류, 화장품, 금융상품까지 다양한 영역의 광고계를 섭렵하는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한국의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의 경우, MZ세대가 선호하는 얼굴을 종합해 3D 합성을 통해 탄생하였다. 현재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외에도 화보 촬영을 하며 인플루언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2022.06.04 01:11
-
디지털 마케팅은 이제 더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현재의 삶에서 디지털을 떼어놓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기존 가구는 직접 방문해서 보아야 하기에 시간을 많이 들여야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디지털 마케팅으로 극복한 사례가 있다. 바로 스웨덴의 종합가구회사인 '이케아'이다.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쇼룸 카테고리를 통해 제품을 다양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이케아는 '이케아 플레이스' 어플로,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의 가구를 원하는 곳에 3D로 배치해볼 수
2022.05.26 09:56
-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사회의 많은 부문이 디지털화 되어 가고 있으며 그 와중에 코로나 19로 인해 디지털, 비대면이 더욱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화는 전통적인 대면채널과 오프라인 방식을 고수하는 유통업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대표적인 유통업체들은 어디이며 어떤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였을까? 1. GS25 - 유튜브(네고왕)유튜브 달라 스튜디오의 웹예능으로 프랜차이즈 기업을 상대로 가격을 네고(할인)한다는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BBQ, 하겐다즈 등 많은 식품 프랜차이즈들이 인기를 끌었
2022.05.26 09:56
-
| KPEI(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란?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FI)엠블럼 (출처: 한국마케팅협회)㈜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매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를 공동주관하여 발표한다. 본 조사는 소비자가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시에 느끼는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발표된 제9회 ‘2022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는 국내 20대 이상 성인 남녀 3,200명을 대상으로 1월
2022.05.13 16:58
-
지난 25일 피닉스 선즈가 NBA 서부 콘퍼런스 1위를 확정지으며, 순위와 무관하게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됐다.피닉스 선즈의 정규리그 1위 공신 '크리스 폴'과 '데빈 부커' / mania.kr작년에 개최된 NBA Final에서 아쉽게 '그리스 괴인'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활약에 막혀 준우승을 차지했던 피닉스 선즈는 이번 시즌 재정비를 통해 칼날을 갈았다. 이번 시즌 피닉스 선즈는 슈퍼스타 '크리스 폴'과 리그 정상급 득점원인 '데빈 부커'를 앞세워 서부 콘퍼런스를 폭격했고, 일지감치 잔여경기와 무관하게 17년 만의 구단의 정규리그
2022.03.30 17:26
-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의 조사가 발표됐다.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KPEI의 조사 목적은 소비자가 구매 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정도를 평가하기 위함이다. 올해 KPEI의 결과에 따르면, 유산균 산업에서는 종근당건강의 락토핏, 맥주 산업에서는 OB맥주의 카스, 의류쇼핑앱 산업에서는 무신사가 산업별 1위를 차지했다. 그중 암병원 산업에서 KPEI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바로 서울대학교병원이다. 서울대학교병원은 2020년 기준 2001년부터 시행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0년
2022.03.17 08:29
-
◆ ‘버추얼 인플루언서’란 누구인가?‘버추얼 인플루언서’란 “가상의”라는 의미를 가진 ‘버추얼(Virtual)’과 “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가진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합쳐진 단어이다. 즉 인공지능과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만들어진 가상의 인물 중 사회적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를 ‘버추얼 인플루언서’라고 칭한다.(=위키백과)최초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LA에 거주하며 모델 겸 뮤지션으로 활동하는 19세 브라질-미국계 가상 인간 ‘릴 미켈라’이다. 릴
2022.02.27 18:45
-
4차 산업혁명은 전 세계 모든 산업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켰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로봇과 드론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들이 일상에 녹아들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이러한 기술들을 이질적이라고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중 일상에 가장 밀접한 분야 중 하나인 ‘예술’에 어떤 기술이 접목되었는지 몇 가지 사례를 들어 보이고자 한다.NFT로 보는 마리킴의 작품Non-Fungible Token의 약자인 NFT는 우리나라 말로 ‘대체 불가한 토큰’이라고 한다. 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에서 저장된 특정 자산을 뜻하는 단어이다.
2022.02.11 07:00
-
지금 광고계는 메타버스의 향연이다. ‘메타버스’란 초월을 뜻하는 Meta(메타)와 세계를 뜻하는 Universe(유니버스)의 합성어로, 디지털 미디어로 구현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뜻한다. 현재 메타버스를 이용한 광고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은 자연스레 메타버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플랫폼인 제페토(ZEPETO)가 다양한 광고에서 등장하고 있다. ‘제페토’는 네이버에서 제작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자신만의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어플이다. 제페토는 가상 현실
2022.02.10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