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3월 20일 -- 어반스포츠가 잠실트랙구장 및 잠실한강공원일대에서 겨울에 잠들었던 몸을 깨우는 새봄 걷기 대회 ‘2024 스프링워크서울’을 오는 3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4 스프링워크서울’은 한강의 봄을 가장 먼저 만나면서 걷기로 여유를 즐겨보는 비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봄의 활력을 느끼며 활기찬 봄의 시작을 원하는 2030 사이에서 많은 화제가 되면서 약 3000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걷는 재미를 느끼는 ‘레벨업’과 봄의 따뜻함을 느끼는 ‘워밍업’ 두 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한강 공원 인근의 볼
2024.03.20 17:48
-
지난달 26일(현지 시각), 삼성전자의 절대반지로 불리는 ‘갤럭시 링’의 실물이 처음으로 세상에 나왔다. 528평 규모의 전시장에 갤럭시 링을 보러 온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는데 자는 동안에도 큰 불편 없이 건강 상태를 확인해 주거나, 수면 무호흡을 조기에 발견해 주는 기능 등이 주목받았다. 앞서 지난 1월에는 애플이 혼합현실(MR) 기기 ‘비전 프로’를 출시해 이목을 끌었다.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450만 원이 넘는 고가에도 사전 예약 대수는 시장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다. 이들의 공통점
2024.03.10 17:16
-
할매니얼'할매니얼'은 할머니의 방언인 '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쳐서 만든 신조어이다. 흔히 복고 열풍이라 불리는 트렌드에 명칭을 부여한 것이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옛 전통문화를 '요즘 애들' 감성으로 재해석했다는 것이다.특히 전통 디저트에 열광하고 있다. 마카롱, 쿠키 등 서양식 디저트에 밀려 인기가 없었던 전통 디저트들이 떠오르는 것이다. KB 국민카드의 분석에 따르면, 최근 4년간 디저트 전문점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매출액 및 신규 가맹점 비중에서 떡·한과의 매출 증가액이 아이스크림, 도넛, 케이크 등 기존 인기 디
2023.08.07 06:06
-
의욕, 의지 모두 잃은 2030 ‘니트족’니트족(NEET)이란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이다. 다시 말해, 일하지 않고, 일할 의지도 없으며 교육 • 고용 • 훈련 등을 모두 거부하는 청년을 의미한다. 이는 일할 의사가 있으나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는 실업자, 혹은 아르바이트를 통해 생활하는 프리터족과는 구별된다.니트족 행동 양상의 특징은 구직에 대한 의욕과 열의를 상실했다는 점에 있다. 통계청에서 매달 실시 중인 ‘경제활동인구조사’를 통해 니트족 증가 추세
2023.07.24 07:19
-
작년 SPC삼립의 '포켓몬빵'을 계기로 유통업계 전반에 확산된 캐릭터 마케팅이 올해 역시 계속될 전망으로 보인다. 포켓몬빵은 지난해 그야말로 ‘대란’을 일으키며 유통업계를 뒤흔든 상품으로 등극해, 지난해 말 판매량은 1억봉을 넘어섰다. 포켓몬빵이 인기를 끌면서 캐릭터 짱구의 '띠부띠부씰'이 동봉되어 있는 삼양식품의 '짱구'도 지난해 평균 매출을 훌쩍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포켓몬 열풍에 힘입어 등장한 상품인 GS25의 ‘디지몬 빵’, ‘메이플스토리 빵’, CU의 ‘쿠키런 빵’, ‘케로로 빵’ 등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2023.02.06 07:37
-
욜드란?나이가 들어 은퇴 이후 동호회나 지인 모임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젊게 사는 시니어들을 일명 '욜드 세대‘ (YOLD)라고 말한다. 'young old'의 줄임말로 65세에서 75세 사이의 세대를 칭한다. 이는 인구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최근에 새롭게 등장한 사회 트렌드로,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건강함을 가진 동시에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여유를 가진 계층을 의미한다.욜드의 예로는 트렌드를 선호하는 시니어 패션 유튜버인 ‘밀라논나’와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박막례 유튜버, 60대 시니어 모
2023.01.30 08:49
-
보편적인 관점에서 소비 선택의 최우선적인 기준은 경제성이어야만 한다. 십시일반 돈을 모아 크고 확실한 행복을 이루는 것이 과거의 성공이었다면, 현대 사회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일상을 포기하며 돈을 모으더라도 드라마틱한 성공을 이루기 힘들다는 인식이 널리 뿌리내려버린 지금, 불확실한 미래보다 작은 투자로 당장 분명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요소에 대한 관심이 크게 확대된 것이다. 일상을 구성하는 크고 작은 요소들에 깊이 틈입한 ‘가심비’ 소비는 2022년 현재, 어디까지 왔을까?지난 8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지난 3-4분기
2022.12.11 21:38
-
팬데믹으로 인해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이 유행하면서 집에서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홈술을 즐기는 1인가구는 대부분 MZ세대로, 2030이 와인시장에 대거 유입되면서 시작된 와인열풍은 지금까지도 그치지 않고 2030들에게 사랑받는 주류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더 이상 술을 단순히 유흥이 아닌 자신의 취향에 맞는 주류를 음미하는 재미로 술을 즐기는 MZ세대에게 와인은 그들의 취향을 저격하기에 충분했다. 이전에는 와인의 소비층이 매우 한정적이였기에 와인에 입문하거나 접근하기에 장벽이 있었다. 하지만
2022.11.28 02:01
-
작년 한 해는 홈플러스에게 힘든 한 해였다. 큰 폭의 실적 하락 때문에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다. 홈플러스가 2021년 공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영업손실 1335억원이라는 적자를 확인할 수 있다. 오미크론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인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수가 급감했고, 이에 따라 매출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올해 홈플러스는 신선한 마케팅과 캠페인으로 재도약에 성공했다. 자칫하면 올드한 이미지로 고착화될 수 있는 ‘창립 25주년’을 오히려 세련된 이미지로 변신시켰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2022.10.28 06:00
-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요소 중 시각적인 요소가 큰 부분을 차지한다. 식당의 경우, 원래 갈 생각이 없던 곳도 줄이 길거나, 가게 내부가 북적이는 모습을 보았을 때 한 번 더 눈길이 가고 호기심을 갖은 채 식당을 방문하게 된다. MZ세대들은 이러한 경험을 한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사실 웨이팅을 하는 것은 꽤나 반갑지 않은 일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의 가치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 만족스럽지 않았을 경우에는 더 큰 실망을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웨이팅으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거둔 기업들이 있다.서울시 종로구에
2022.10.18 06:00
-
효율과 옳고 그름으로 가득한 청춘의 현실 속에 몇 안 되는 희망은 사랑일 것이다. 취업, 스펙, 저축, 자기 관리,… 시간과의 싸움 속에서도 사랑하는 이를 위해 속앓이를 하고, 때로는 세상을 다 가진 것만 같은 기분을 느끼는 순간은 누구에게나 아름답기 마련이다.하지만 요즘 2030은 조금 다르다. 보다 당당하고 자유로워지고 있는 사회 속에서 그들에게 주어진 유일한 낭만의 형태도 변하고 있다.리서치 기업 엠브레인의 트렌드 모니터에 따르면 경제적인 상황이 좋지 않으면 연애를 시작하지 않을 것이라 말한 응답자가 2015년에는 38%에 불
2022.09.13 06:00
-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환경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일반 시민들도, 최근 환경 문제에 대해 피부로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또한 시민의식이 높아지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친환경적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ESG 경영의 마케팅 효과이러한 사회 트렌드는 기업의 ESG경영 붐을 불러 일으켰다. ESG란 Environmental(환경),Social(사회),Governance(지배구조)의 줄임말로, 기업 입장에서는 ESG경영이란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함께 기업 경영의 지속
2022.09.12 06:00
-
요즘은 블로그가 대세다! 블로그 마케팅의 현재 상황은? 사고 싶은 물건, 가고 싶은 곳을 블로그 후기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경험은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SNS를 통해 제품을 접한 소비자들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다시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보다 자세하고 경험적인 설명을 찾는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SNS는 소비자의 눈길을 끌어 첫 소비욕구를 건들인다면, 블로그와 유튜브의 경우 소비를 하도록 설득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즉 블로그 및 유튜브 플랫폼은 소비자가 구매하기까지의 마지막 단계인 것이다. 제품 신뢰와 구매
2022.09.07 09:00
-
현재 금융권에서 모르면 안 될 트렌드, Z세대의 금융활동 ‘자이낸스’ 오늘날 금융활동을 은행 창구에 가서 진행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1년 지급수단 및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용행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만 19세 이상 성인 3536명 가운데 65.4%(2313명)이 최근 1개월 내 모바일을 활용하여 금융 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답했다. 이 중 특히 20대와 30대는 모바일금융서비스 이용경험비율이 각각 86.9%, 89.7%로 다른 세대에 비해서 훨씬 높게 나타났다. 현재 2030들, 소위 MZ 세대
2022.09.01 09:00
-
부산국제광고제가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전략 포럼’을 포함한 광고, 마케팅, 디지털테크, 영상 등 다양한 주제의 콘퍼런스를 개최한다.3년 만에 현장 개최를 앞둔 부산국제광고제는 기존 광고 위주의 프로그램 구성에서 마케팅(Marketing), 광고(Advertising),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등으로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글로벌 현직 전문가 다수가 직접 참여하는 콘퍼런스를 통해 전 세계의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 올해 콘퍼런스는 총
2022.08.04 16:51
-
최근 골프문화가 열풍을 불고 있는 가운데 특히 청년층 골퍼가 유의미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골프가 유행하며 올해 골프장 누적 이용객이 5000만명을 돌파했다. 실제 골프 이용객이 증가한것 뿐만 아니라 골프를 다루는 예능이 동시간대 시청률1위를 차지한 사례는 골프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국내 골프시장이 성장하는 요인으로 코로나19의 영향과 스크린 골프의 활성화가 꼽힌다. 해외로 여행을 떠나 라운딩을 하는 골퍼들이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히자 국내 골프를 돌파구로 삼았다는 분석이다. 스크린 골프의 등장은 특히
2022.07.05 11:53
-
코로나19와 맞물려 2030세대의 인기를 얻으며 퍼지고 있는 성격유형검사 MBTI(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가 하나의 청년 문화로서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기업들 또한 MBTI를 활용한 마케팅이 한창이다.MBTI 마케팅은 성격을 취향과 연결하는 ‘타깃형 마케팅’으로서 활용하기가 쉽다. 기업들 역시 MBTI 마케팅을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2030세대를 겨냥하고 있다. MBTI 유형별로 맞춤 패션을 추천하거나 주식투자법 등을 간단하게 제시하며 소비자들을 이끄는 식이다.지난 3월 봄, 파라다이스호텔·리조트는 ‘MBT
2022.06.06 19:49
-
각각의 특색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 가진 볼거리와 놀거리에 팝업스토어는 어느새 2030세대들의 데이트 장소, 놀거리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주요 소비층인 2030세대를 잡기 위해 여러 브랜드가 펼치고 있는 팝업스토어 마케팅을 찾아보았다. 성수 '가나 초콜릿 하우스' 팝업스토어‘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5월 12일까지였던 운영 기간을 5월 29일로 연장했다. 누적 방문객이 1만 명을 넘었고 방문객이 많을 때는 대기자가 200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엇이 사람들을 팝업스토어로 이끈 걸까. 팝업스토어의 공간은 가나초콜릿을
2022.06.06 19:49
-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오랜 격언은 전 연령대에 걸쳐 공감을 자아낸다. 우리 모두에게 열려 있는 가능성에 한계를 두지 말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청년들에게 대단한 경험이 없더라도 목표를 충분이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주며, 반대로 기성세대에게는 지금 도전해도 충분히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최근 들어서는 이처럼 나이다움보다 나다움을 중시하는 경향이 전 연령대에 걸쳐 확인된다. 전국의 만 13세~69세의 남녀 1,200명 대상의 엠브레인 설문 결과, 86.8%가 마음가짐이 더 중요한 시대라고 응답했다. 정보의
2022.06.06 1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