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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소개

소비자평가는 국내 최초의 평가 전문 언론으로써 대한민국 기업과 시장 발전에 이바지해 왔습니다.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및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YKSI), 대한민국 10대 브랜드 등 자체적으로 개발한 소비자 조사 모델을 이용해 시장 리서치를 진행하며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왔습니다.

소비자평가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Digital Transformation 상황 속에서 가장 발 빠르고 민감하게 시대적 변화에 반응하며 마케팅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 등 글로벌 언론과의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한국 언론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언제나 전문 언론사로서 가치 중립을 지키며, 전문성과 시의성을 갖춘 기사를 생산하여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언론사가 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산업계 전반에 걸친 다양한 기업들의 비즈니스 내용과 그에 대한 시장과 소비자의 반응을 분석해서 생생해서 전달하고 있는 소비자평가는 포럼을 통해서도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공동으로 주관하여 매달 셋째 주 금요일에 개최하는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산업계 리더들과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거시적인 시대적 흐름을 분석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며 지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는 기업 경영과 마케팅의 전략가들이 한데 모여 성공 비법과 경영 철학을 공유하는 ‘디지털 마케팅 mini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포럼은 전문성과 차별성을 바탕으로 전문가와 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소비자평가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에 앞장서서 우리나라의 다양한 산업 군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에 큰 보탬이 되려고 합니다.

소비자평가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유일의 평가 전문지라는 명성과 자부심을 가지고 계속 달리겠습니다. 또한 정도 언론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개요

자체적으로 개발한 소비자 조사 모델을 바탕으로 분석한 소비자의 목소리를 전하며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선두 매체 역할을 자임하고 있습니다.

회사명
(주)소비자평가
사업자등록번호
105-87-75035
사업분야
인터넷 신문
통신판매업신고
제2012-서울마포-1006호
경영진
  • 대표자/발행·편집인 : 김길환
  • 편집장 : 김유나
  • 편집팀 : 이채리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지준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49 5층 (도화동, 성우빌딩)
대표번호
  • TEL : 02)715-5677
  • FAX : 02)6280-7239
발행일
2012-08-16
발행 매체
소비자평가
지면 신문 발행
공식 홈페이지
http://cms.iconsumer.or.kr/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소비자평가(iconsumer.or.kr)
네이버 블로그
https://m.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kma450815
소비자 평가의 활동
소비자조사
소비자평가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문적인 소비자 조사 모델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시장과 소비자를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조사하여 소비자의 목소리를 객관적으로 대변해왔습니다. 조사 결과 우수 사례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국가경쟁력대상 등의 시상제도를 개최하여 우수한 경영활동을 펼치는 개인과 기업을 격려합니다.
소비자평가가 자체 개발한 소비자 조사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지털고객만족도조사 (HTHI)

: Heart To Heart Index

2013년도 2월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디지털고객만족도 조사”는 대표적인 SNS 플랫폼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을 평가하는 소비자 조사 모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SNS 마케팅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자료를 제시합니다.


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PEI)

: Korea Purchase Ease Index

2013년 5월부터 시작해 올해로 9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 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는 소비자 조사 모델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가 정착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3)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KBPI)

: Korean Brands Popularity Index 2014년 5월

한중 양국 간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도모하고자 2014년 5월부터 시작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조사는 올해로 9회를 맞이하였습니다. 한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국인 소비자 관점에서 한국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추천 의향을 평가하는 소비자 조사 모델로,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에서 운영하는 '한국의 명품관' 입점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4)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 (BCSI)

: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2015년 9월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를 맞이한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소비자 입장에서 직접 경험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소비자 조사 모델입니다. 고객가치 중심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격려하고, 한국 산업의 전반적인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5) 사회적 가치 우수기업 (KSVI)

: Korea Social Value Index

2018년 12월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우수기업 조사는 사회구성원들과의 더불어 성장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수준을 평가하는 소비자 조사 모델입니다. 공공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우수기업을 격려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사회적가치가 한국 산업 전반에 확대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합니다.


시장 트렌드 발표
소비자평가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소비자 조사 모델을 이용해 급격한 시장의 변화와 고객가치의 변화 속에서 선제적으로 이를 대응하여 시장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마케팅 성공 사례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평가는 한국마케팅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와 디지털mini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마케팅 성공사례를 산업계 전반에 공유하며 보급하고 있습니다.

1)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는 대한민국 유일의 기업 CEO를 위한 오찬형 조찬회입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대표기업들의 CEO들만이 참석하며, 마케팅 선도 사례의 주역 그룹의 경영진이 매 달 두 명씩 연사로 참여해 성공 비결과 경영 철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2) 디지털 mini 컨퍼런스

디지털 mini 컨퍼런스는 현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무 사례 위주의 고품격 mini 컨퍼런스입니다. 기업의 실무진부터 경영진까지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선도 사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경영진 프로필
발행인/편집인
김길환
  • 1990~2006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이사
  • 007~2011 세라젬 CMO, 세라젬 엘비텍 대표이사
  • 2012 ~ 2014 한양대학교 겸임교수
  • 2012 한국마케팅연구원, 부연구원장
  • 2012~현재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
  • 2018~ 숙명여자대학교 초빙교수
  • 2014?5?~ 2019년 연세대학교 최고위과정 책임교수
편집장
김유나
  • 現 서울예술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광고창작과 교수
  • 前 대홍기획 빅데이터마케팅센터 센터장
  • 前 대홍기획 전략솔루션본부 캠페인플래닝팀
  • 前 대홍기획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 브랜드컨설팅팀
  • 前 하쿠호도제일 마케팅팀
  • 前 TNS Korea (現 Kantar Korea) 연구부
  • 前 Research International Korea 연구부
  • 한양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 박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수학 학사
핵심가치

Trend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게”

소비자평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시장환경의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미디어입니다.


Consumer “소비자의 목소리를 대변해”

소비자평가는 자체적인 소비자 조사 모델을 통해 가장 전문적이고 객관적으로 시장의 소비자의 목소리를 대변합니다.


Business “기업 발전에 이바지하며”

소비자평가는 기업에게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기업이 이를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도와 기업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Insight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다”

소비자평가는 기업과 소비자를 잇는 중간 다리로 역할을 다하며 시장과 사회가 나아가야 할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방향을 제시합니다.

비전
소비자의 목소리를 전해 대한민국 산업계와 시장을 연결하고 정보의 소통을 통해 산업 경제의 안정에 기여합니다.

혁신적인 시장산업 정보 인프라 구축

: 신문,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시장 산업 지식기반으로 고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구축하며 끊임없는 발전과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시장의 중간다리 역할

: 소비자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조찬회와 컨퍼런스를 통해 기업의 사례를 산업계 전반에 공유하여 기업과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성장을 돕는 중간다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 국가경쟁력 향상에 이바지

: 신뢰도 높은 시장 산업 정보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며 기업의 수준과 시민의 소비생활의 수준을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국가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철학

신뢰의 언론

산업계와 시장 전반에 걸친 심층 보도와 칼럼으로 제시하는 인사이트를 통해 이슈를 정확히 진단하고 올바른 해법과 진로를 제시합니다. 소비자평가의 모든 기사 및 정보는 철저하게 검증하고 보완함으로써 독자에게 정보의 정확성, 균형감, 심층성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진화하는 언론

소비자평가는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텍스트 기사 서비스를 넘어 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 독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영역을 계속 개척해나갈 계획입니다.


윤리적인 언론

소비자평가는 2016년부터 인터넷신문위원회에 가입하여 인터넷신문 자체적으로 공신력을 갖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위원회의 언론인 교육에 참여하여 저널리즘에 대한 의식을 함양시키고 있습니다.

연혁
2012
  • 7월 16일소비자 평가 법인 설립
  • 8월 6일소비자 평가 지면 발행
2013
  • 2월제 1회 대한민국 공감 받는 브랜드 (HTHI) 결과 발표
  • 5월제 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PEI) 결과 발표
2014
  • 5월제 1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KBPI)
2015
  • 2월인민망 콘텐츠 활용 및 공동사업계약 체결
  • 5월 20일 소비자평가 인터넷신문등록
  • 5월- 서울시티 콘텐츠 활용 제휴 계약 체결
    - 전자신문 콘텐츠 활용 제휴 계약체결
    - 하오코리아 콘텐츠 활용 제휴 계약체결
    - 에드위크 콘텐츠 활용 제휴 계약체결
    - 하이서울 콘텐츠 활용 제휴 계약체결
    - 이데일리 콘텐츠 활용 제휴 계약체결
  • 7월인터넷신문 소비자평가 창간
  • 9월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 (BCSI)
2016
  • 3월10대 브랜드 (~ 20년 10월)
2017
  • 3월편집위원회 발족, 포럼 개최
  • 인터넷신문윤리강령위원회 서약사가입
2018
  • 소비자평가 지면 신문 발행
  • 12월제 1회 사회적가치우수기업(KSVI) 조사결과발표
2019
  • 10월 김유나 편집장 위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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